현대엠엔소프트, 새 주소 지원 대규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실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이미 적용한 내비게이션 주소검색 및 통합검색에서 새 도로명주소를 넣어서 찾던 방식에서, 추가로 통합 검색에 목적지의 지명 명칭만 넣어도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새 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니 넥스트(GINI NEXT)' 및 '소프트맨(softman)'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대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전했다.

현대엠엔소프트 새주소 지원
현대엠엔소프트 새주소 지원

이번에 현대엠엔소프트가 새 도로명주소를 내비게이션 검색창에 넣어서 찾는 검색은 물론 통합검색 시 지명 명칭과 같은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사용자가 검색 시 찾는 관심지점 단어)에도 새 도로명주소가 표출되도록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것은 업계 처음이다.

따라서, 지니 넥스트 및 소프트맨 사용자들은 기존에 새 도로명주소를 검색하려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주소검색 또는 통합검색을 통해서 새 도로명주소를 검색해야 했다면, 이제는 주소 검색 이외에 새 주소 관련 단어를 입력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예를 들면, 통합검색 찾고자 하는 목적지 지명으로 '정동극장'을 검색하면 정동 극장에 해당하는 관심지점 검색 결과 하단에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43 정동극장' 이라는 새 도로명주소가 함께 표시되는 방식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통합검색 POI 적용을 지니(GINI)의 신제품인 '지니 넥스트(GINI NEXT)'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브랜드인 '소프트맨(softman)'을 대상으로 이번 3월 정기 업데이트에 적용했으며, 향후 '유플러스 내비 LTE(U+ Navi LTE)'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과거 지번 주소는 기존과 동일하게 주소 검색을 통해서 검색 가능하며, 통합 검색 시에도 개인 편의에 따라 설정메뉴를 통해 지번 주소 표기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