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랜드로드' 한글판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진행

안수영 syahn@itdonga.com

랜드로드
랜드로드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가 '랜드로드'의 한글판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보드게임을 한글로 번역하고 다시 디자인해 출판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이에 걸맞는 판매 성과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편이다. 이에 국내 시장에 한글판 보드게임을 선보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들에게 한글판 게임을 제공하고자 랜드로드의 한글화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다른 사람들이 그 아이디어에 필요한 자금을 대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랜드로드 한글화 크라우드 펀딩은 후원자들이 랜드로드 한글판 게임을 미리 구매해 제작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300개 이상 후원을 받을 경우 한글화를 시행하며, 생산과 입고가 완료되는 대로 후원자들에게 게임을 배송할 방침이다. 후원이 400개 이상인 경우, 다이브다이스에서 랜드로드의 카드에 맞는 카드슬리브를 제작해 증정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4월 1일까지 진행되며, 후원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x19FF8fh)에서 할 수 있다. 일반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과 같이 '후원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랜드로드는 악덕 집주인이 되어 돈을 많이 지불하는 세입자를 자기 집에 유치하고, 부랑자를 다른 집에 몰래 입주시키거나 건물을 폭파해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보드게임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