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로보월드 2013에서 실내용 탑승로봇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유진로봇(www.yujinrobot.com)은 실내에서 자율주행으로 원하는 목표지점으로 이동이 가능한 '탑승로봇'을 오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보월드 2013'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전했다.

유진로봇 탑승로봇
유진로봇 탑승로봇

이번에 선보이는 탑승로봇은 공항, 대형 쇼핑몰, 박물관 등의 실내 공간에서 사람을 태우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봇으로 장시간 이동과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일반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장애우들에게 유용하다.

탑승로봇 플랫폼은 최대 100kg까지의 사람을 태울 수 있으며, 초당 2.2m/s 최대 속력을 낼 수 있다. 또한, 레이저 스캐너, 초음파 센서, PSD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판단할 수 있어 안전하게 자율주행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로봇에 부착된 태블릿을 통해 쉽게 조작도 가능하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와 함께 다양한 연구, 개발 및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연구용 로봇 '거북이(Kobuki)'와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 특수아동의 언어 치료를 위한 로봇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