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CF카드 256GB 출시

2013년 9월 30일, 샌디스크가 비디오 성능 보증(Video Performance Guarantee: VPG-652) 규격을 지원하는 고성능 콤팩트플래시(CompactFlash) 메모리 카드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SanDisk Extreme Pr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샌디스크는 모든 용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 제품군 속도도 향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는 최소 65MB/s의 연속 쓰기 속도(sustained write speed)를 지원해, 4K 및 풀HD급 화질 동영상 촬영에 이상적이다. 또한, 데이터 전송속도는 160MB/s로 작업 효율성을 높였으며, 빠른 움직임과 연속 버스트 모드(Burst mode) 촬영을 위해 최고 140MB/s4의 빠른 촬영 속도를 제공한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 플래시 카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 플래시 카드

또한, 샌디스크는 평생 제한 보증도 지원한다. 내부에 충격 또는 진동 등을 보호하기 위한 RTV 실리콘 코팅 기술을 탑재했으며, 섭씨 영하 25도/섭씨 영상 85도에 이르는 환경에서도 성능을 보장하는 등 내구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이외에 사진작가들이 사고로 삭제한 이미지를 복구할 수 있는 복구 소프트웨어 '레스큐프로(RescuePRO)'도 1년간 제공한다.

샌디스크는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 출시와 함께 모든 용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 제품군의 속도도 향상했다. 16GB, 32GB, 64GB, 128G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제품군은 이제 최고 160MB/s의 읽기 속도와 최고 150MB/s의 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256GB 카드와 동일한 VPG를 제공한다.

스타게이트 스튜디오(Stargate Studio) 설립자 샘 니콜슨(Sam Nicholson)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는 4K 동영상을 직접 찍고 저장할 수 있다. 이는 전문 사진작가와 비디오 작가들을 위한 중요한 진전"이라며, "뛰어난 작품이나 중요한 순간을 포착할 기회는 지나쳐버리면 다시 오지 않는다. 샌디스크 메모리 카드를 선택하는 것은 나와 내 고객에게 필수적인 자산을 샌디스크에 맡긴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샌디스크 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샌디스크는 새로운 동영상 촬영 기술을 널리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라며, "우리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카드를 설계할 때 프로 사진작가들과 비디오 작가들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다. 영화 품질의 4K 동영상 촬영은 높은 성능과 고용량을 요구한다. 이것이 새로운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를 출시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콤팩트플래시 카드는 16GB, 32GB, 64GB, 128GB, 256GB 용량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용량 별로 16만 9,000원, 29만 9,000원, 61만 9,000원, 139만 원, 219만 원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