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7월 넷째 주(7.25-7.31)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7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간헐적 단식 쇼크', '숀리의 작심삼일 다이어트' 등 휴가철을 맞아 건강이나 다이어트 관련 도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관점을 디자인하라',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 등 휴가 후 미래의 행보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에서 나온 소설 '모던하트(정아은, 한겨레출판)'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대도시에서 펼쳐지는 연인과 직장의 풍속도를 그린 세태 소설이다. 주변의 평범한 샐러리맨의 세태를 생생하게 반영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제18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화제작이다. 모던하트는 37살 헤드헌터 김미연의 삶을 통해 출신 대학에 따라 사람을 분류하고 차별하는 사회 조직을 그려냈다. 또한 주인공을 둘러싼 가족,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슈퍼맘의 고충과 그를 둘러싼 관습과 제도의 문제, 세대 간의 갈등 등을 폭넓게 다뤘다. 평범한 사람들의 비루한 일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몰입도와 공감을 높였다.
예스24에는 인문서 '그리스 인생 학교(조현, 휴)'가 신간으로 나왔다. 미국 문명사학자 윌 듀런트는 "오늘날의 문명 국가들은 모든 지적 활동 분야에서 그리스의 식민지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처럼 지상의 문명 국가들은 그리스의 지식으로 길러졌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리스 신화'나 '관광지 그리스'가 아닌 직접 발로 뛰고 몸으로 부딪친 '생생한 그리스'를 소개한다. 또한 삶과 죽음, 소유와 무소유, 탐욕과 자족에 관한 근원적 질문을 던져, 오늘날 우리가 당면한 수많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돕는다.
리디북스에는 육아 전문도서 '퍼펙트 베이비(EBS 퍼펙트 베이비 제작팀, 와이즈베리)'가 출간됐다. 이 책은 유전과 환경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자궁 속 10개월이 평생의 건강과 정서에 결정적 영향을 끼친다는 논리를 후성유전학의 관점에서 조명한다. 이를 통해 양육의 해법을 감정조절 능력, 공감 능력, 내적 동기 형성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집약했다. EBS 퍼펙트 베이비 제작팀이 해외 유수의 대학을 누비며 취재한 연구 성과와 실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양육 노하우와 방법론을 제시했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sam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작심 100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천 도서를 읽고 댓글로 한 줄 감상평을 남긴 독자들 중 1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sam 서비스를 통해 열람권수를 모두 대여받은 독자에게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57IMgEUy)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21세기북스가 출간한 인기 소설, 자기계발서, 인문서 전자책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응답하라 1997', '로맨스가 필요해', '마시멜로 이야기' 등 화제작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6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GFHI3xM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