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6월 둘째 주(6.5-6.11)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6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고전 '위대한 개츠비'가 약 4주째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성인 로맨스 소설 '비코즈 유어 마인'이 새롭게 베스트셀러 차트에 진입했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리디북스에서 나온 소설 '라스트 굿맨(A. J. 카진스키, 모노클)'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유대의 경전 '탈무드'에 기록된 '36명의 굿맨이 세상에 나타나 인류를 보호하며, 그들이 사라진다면 세상은 멸망할 것이다'라는 내용을 테마로 삼고 있다. 저자는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연쇄살인사건을 토대로 정의가 사라진 우리 사회와 인류의 이기심을 신랄하게 지적한다.
예스24에는 '사생활의 천재들(정혜윤, 봄아필)'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CBS 라디오 프로듀서로 재직 중인 저자 정혜윤이 여덟 명의 친구들과 나눈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영화감독 변영주, 만화가 윤태호, 자연다큐 감독 박수용 등과 함께 사생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일상을 성찰한다. 저자는 이를 통해 일상에서 삶의 희망과 미래의 가치를 일깨운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 sam은 '여름맞이 호러 미스터리 소설 기획전'을 열었다. sam 서비스에 가입한 독자들에게 '지옥설계도', '천년의 금서',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등 도서 MD가 추천하는 미스터리 문학 총 30권을 1권 당 3,000원의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sam.kyobobook.co.kr/sbweb/event/event.ink?eventID=16)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여행, 다이어트, 뷰티를 주제로 한 '비타북스 건강도서 전자책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정샘물의 시크릿 뷰티',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 '12주로 끝내는 마지막 다이어트' 등 실속 있게 여름을 나는 방법을 소개한 전자책 12종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kurl.kr/EosZdU)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리디북스 태블릿PC 쇼핑몰 '리디샵'은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판매를 시작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얇고 세련된 디자인과 수심 1m 이내에서 30분 방수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디샵(http://shop.ridibook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