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의학사전을 탑재한 '갤럭시노트10.1' 출시

2013년 3월 13일, 삼성전자가 의학사전 전문출판사 도서출판 아카데미아와 협력해, 갤럭시노트10.1(와이파이 모델)에 모바일 의학사전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 10.1 메디컬허브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의료보건계열 학생들의 전공 교재인 각종 의학사전, 인체 해부도, 해부학 실습서 등을 탑재하고 있다.

제품에 탑재한 의학사전은 대한의학회장을 역임한 지제근(池堤根) 박사가 풀이한 지제근 의학용어사전과 치의학용어 해설사전, 최신 의학약어사전, 6개국어 의학용어소사전, 과학기술대사전, 의학용어집, 치의학용어집, 해부학용어집, 생명과학사전 등 총 9종이다. 인체 해부도는 인체 각 부위별 컬러 이미지와 용어를 제공하며, 해부 명칭이 의학사전과 연동돼있다. '컬러링 해부학 실습서'는 갤럭시노트10.1의 S펜과 연동해 컬러 인체 해부도를 직접 색칠하면서 학습하는 실습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영업팀장 박은수 전무는 "정부 교육정책에 부응해 대학생들의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의료보건계열 전공학생을 위한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각 전공 계열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 가격은 79만 9,000원이며 최대 18개월까지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4월 말까지 구매한 사람에게 북커버 또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설명은 삼성전자 B2B 사이트(www.samsungb2b.co.kr) 및 갤럭시노트10.1 마이크로사이트(www.samsung.com/sec/galaxynote1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