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퀄컴 테크놀로지, 이공계 인재육성에 힘쓰다

윤리연

2013년 1월 17일, 퀄컴의 자회사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Qualcomm Innovation Award)’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에 시작됐다.

퀄컴은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을 열고 서울대 이공계 석/박사 과정 학생 8명과 지도교수들에게 총 10만 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은 연구 장학금으로 향후 1년간 연구를 진행하고,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공유해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조건이나 의무사항 없이 연구 및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무선 통신 및 모바일 기술과 관련한 연구 제안서를 2인 1조로 편성해 받았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발표시험을 진행한 후 최종 수상자 4개 조를 선정했다.

한편 퀄컴은 지난 10년 간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샌디에이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 ‘퀄컴 IT 투어’ 또한 11년째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