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SK텔레콤, 유아 교육용 스마트로봇 '알버트' 출시

나진희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스마트폰을 로봇의 두뇌로 활용하는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18일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유아교육용 스마트로봇 ‘알버트’ 출시 (1)

알버트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알버트는 단말기나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대다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지원하며, 본체 기기에는 근접 인식센서, 내비게이션 기능, 스마트 펜/스마트 주사위 연동기능, 광학인식센서 등이 탑재되어 있다.

SK텔레콤은 알버트 전용 앱을 내년 상반기에 45개, 내년 말까지는 총 120여 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 교육 도서는 내년 1월까지 5권을, 내년 말까지 40권을 추가할 계획이다. 

출시 기념으로 패키지 상품(알버트 본체, 스마트펜/스마트 주사위, 스마트터치북(5권), 알버트용 가발, 보드게임, 한글/영어 카드놀이, 알버트 전용 앱 19개 등)을 약 20% 정도 할인한 43만 5,000원(부가세 10% 별도)에 판매한다. 본체 가격은 26만 원(부가세 10% 별도)이다.

18일부터 알버트 전용 홈페이지(www.tsmartrobot.com)에서 판매하며, 신세계 백화점 3개 점(강남 12/22~25, 죽전/의정부 12/21~25)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