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9월 첫째주(8.30-9.5)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9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지난 주에 1~7위를 차지한 도서들이 이번 주에도 1~7위를 차지했다. 그 가운데 무협 소설 '태극신무 2'와 로맨스 소설 '취하다' 가 새롭게 8, 9위로 진입했다. 또한 자기계발서인 '하루 10분의 기적' 이 10위로 올라섰다. 하루 10분의 기적은 KBS 수요기획에서 방영된 프로그램을 책으로 옮긴 것이다. 이 책은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활용해 뇌를 활성화시켜, 업무 성과와 학업 성적을 올린 사례들을 다뤘다. 특히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루 10분 학습법, 운동법, 휴식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1)
(1)

인터파크에서는 그레이 시리즈의 열풍 속에 '안철수의 생각'이 4위에 올랐다. 저자의 대선 출마여부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됨에 따라, 책 또한 인기를 불러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저자의 정치적인 생각뿐만 아니라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제안을 담고 있다.

 (2)
(2)

알라딘에서도 그레이 시리즈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안철수의 생각' 이 3위를 기록했다. 한편 톨스토이의 단편집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가 4위에 올랐다. 이 작품의 주인공 미하일은, 하느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인간이 사는 땅으로 추방당한다. 미하일은 구두 수선공의 집에 얹혀 살면서 하느님의 진리를 깨닫게 된다.

 (3)
(3)

예스24에서도 그레이 시리즈가 4주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채현의 로맨스 소설 '푸른 수염의 성을 나오다' 가 베스트셀러 목록에 첫 진입해, 9위에 올랐다. 주인공 난영은 아픈 어머니와 어린 두 동생을 책임지기 위해, 재욱의 가정부 겸 정부로 살게 된다. 재욱은 난영에게 많은 돈을 주는 대가로, 결혼을 해도 안 되고 아이를 가져서도 안 된다고 한다. 5년 뒤, 난영은 결국 자신에게 남은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재욱을 떠난다. 한편 재욱은 난영의 빈자리를 느끼고 그녀를 찾게 된다.

 (4)
(4)

신간 소식

교보문고에서는 자기계발서 '스파크(송인혁, 생각정원)' 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 송인혁은 한국의 대표적인 TED 전도사다(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에 관련된 강연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TED 강연(TEDx)을 다니며 만났던 열정적, 창의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 행동할 때 놀라운 열정과 창의가 발휘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5)
(5)

인터파크에서는 산문 '불안(알랭 드 보통, 은행나무)' 가 눈에 띈다. 이 책은 사회적 지위와 관련된 불안에 대해 다뤘다. 저자는 불안이 생기는 원인을 크게 '사랑 결핍', '속물 근성', '기대', '능력주의, '불확실성' 이라 파악했다. 또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했다.

 (6)
(6)

알라딘에서는 산문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한비야, 푸른숲)'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저자가 월드비전 긴급구호 팀장으로 지구촌 곳곳을 누비며 겪은 이야기들을 담았다. 아프가니스탄, 네팔, 팔레스타인 등 긴급구호가 필요한 나라를 떠돌아다니며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저자의 모습을 통해 감동을 느낄 수 있다.

 (7)
(7)

예스24에서는 역사소설 '고구려 4(김진명, 새움)'이 돋보인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고구려 역사 중 가장 극적인 시대로 손꼽히는 미천왕, 고국원왕, 소수림왕, 고국양왕, 광개토대왕, 장수왕 시대를 다뤘다. 또한 여섯 왕의 이야기를 속도감 있는 전개와 치밀한 구성으로 풀어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당시 고구려 상황과 최근의 동북아 정세를 아울러, 독자가 고구려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했다.

 (8)
(8)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교보 eBook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편' 기념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보 eBook 앱과 관련된 퀴즈를 맞추면, 전자책 단말기인 '스토리K 에디션'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로그인을 하면 전자책 30%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교보문고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전자책을 구입한 독자에게 뉴아이패드와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kyobobook.co.kr/prom/2012/ebook/120904_mobileux.jsp#top)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작가 알랭 드 보통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랭 드 보통의 '불안' 또는 '일의 기쁨과 슬픔'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 중 5명을 추첨해, '우리는 사랑일까', '불안', '너를 사랑한다는 건', '일의 기쁨과 슬픔' 종이책 4종을 세트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29241&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9)를 방문하면 된다.

알라딘은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의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레마 터치를 예약 구매하면 기기에 좋아하는 글귀나 친필 사인을 새기는 각인 서비스, 2012년 에디션 알라딘 노트, 전자책 50%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만 원 쿠폰을 통해 크레마 터치를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9일까지다.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book.aspx?pn=120823_crema)를 방문하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는 출판사인 김영사의 전자책 브랜드전을 열었다. 김영사에서 나온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만 원,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3명에게는 김영사 도서 3권, 5명에게는 김영사 도서 1권을 제공한다. 김영사 도서는 임의로 선정해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64485)를 참고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