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센터협의회+동아닷컴+아이티동아, 국내 우수 스타트업 글로벌 홍보 위해 상호 협력 체결
[IT동아]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동아닷컴, 아이티동아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들은 지난 11일, 동아일보 서울 충정로 사옥에서 '스타트업 글로벌 홍보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을 전 세계 시장에 알리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오득창 회장(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겸임), 동아닷컴 이명건 대표, 아이티동아 강덕원 대표 등이 참석했고, 각 사/협의회의 주요 관계자와 함께 세부 협업 내용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국내 우수 스타트업 관련 동아일보 영문 보도기사를 영어권 관계자가 해외 검색엔진 등에서 검색, 참고할 수 있게 하는 데 있다.
이에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는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 아이티동아는 해당 스타트업 취재 및 한글기사 작성, 동아닷컴은 영문기사 번역 및 글로벌 검색엔진(구글 글로벌 등) 등록의 역할을 분담한다.
오득창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은 "영어권 관계자가 국내 스타트업 관련 소식이나 한글 기사를 참고하기가 어려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원활한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명건 동아닷컴 대표는 "이번 MOU가 한국 스타트업이 전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후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국내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 응원,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덕원 아이티동아 대표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일선에서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공정, 정확하게 취재, 보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