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SK에코플랜트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IT동아 차주경 기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SK에코플랜트가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을 연다. 올해 5회째 여는 공모전으로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 혹은 중소·중견 기업이 대상이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이다. 반도체·환경 분야 혁신 기술을 발굴해 공동 기술 개발과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공모전에는 더욱 많은 공공 기관과 투자 기관이 참가했고, 정부 자금지원 규모도 커졌다.
모집 분야는 ▲반도체 리사이클링 ▲반도체 인프라 ▲대기오염 저감 ▲환경시설 ▲해상풍력 ▲AI/DT ▲스마트건설 ▲기타 등 총 8개 분야다. 이들 분야의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 가능하다.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 혹은 자회사와 함께 공동 기술 개발을 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과학기술원, 서울대학교, 한국무역협회, 호서대학교, SK증권 등 총 15개 공공기관, 대학교,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투자 지원도 받는다.
공모 기간은 9월 4일부터 9월 25일까지로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내 팝업 배너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후 서류 검토와 1,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초 최종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심사는 기술 적용 및 확대 가능성, 기술 차별성 및 구현성, 기술 수요 및 활용성, 사업성 등을 종합 고려해 이뤄진다.
글 / IT동아 차주경(racingca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