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전화 자동 차단, 후후 챕터2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KTCS(www.ktcs.co.kr)가 스팸차단앱 후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후후 챕터2'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스팸전화 알림, 전화번호 검색 등 기존 후후 앱의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스팸전화를 자동으로 막아주는 '스팸전화 자동 차단', 하루 가장 많이 신고된 스팸전화 목록을 확인하고 선택해 차단하는 '실시간 스팸', 신고 횟수가 20회 이상인 번호는 자동으로 차단하는 '차단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스팸전화 차단 앱 후후 챕터2
스팸전화 차단 앱 후후 챕터2

통화한 전화번호나 연락처에 등록한 번호에 일정을 입력하면, 전화를 받거나 설정한 시간에 맞춰 알림을 보여주는 '메모' 기능도 강화했다. 작성한 메모는 단말기 캘린더 앱에 자동 등록돼 다른 일정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실제 114 DB와 연동한 전화번호 검색기능도 탑재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2,000만여 건의 114 DB를 통해 정확한 전화번호를 제공한다.

기존 후후 사용자의 건의사항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반영했다. 내비게이션, 게임, 인터넷 서핑 등을 이용할 때, 후후 알림창이 화면을 가리지 않는 '알림창 시간 설정' 기능과 '알림창 위치 조절기능'을 추가했다. 연락을 주고받은 사람과의 친밀도, 자주 연락하는 번호 랭킹 등 개인의 통화패턴을 보여주는 재미요소도 더했다.

후후 챕터2는 안드로이드 앱 장터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는 앱 장터를 통해 업데이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