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LG전자의 풍아한 맛을 느끼다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19일, LG전자가 중국인들의 취향을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제품 '꽌윈 TV'(모델명: LA6800)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꽌윈은 '풍아한 맛을 느끼다'는 뜻으로, LG전자가 이 제품을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상해 가전 박람회(Appliance World Expo 2013)'에 처음 공개하고 판매에 나선다.

LG전자는 꽌윈 TV를 배(선박) 모양 디자인으로 제작했는데, 중국에서 배는 번영과 평안, 순조로움을 상징한다. 스탠드와 베젤(화면 테두리) 부분은 행운과 복을 의미하는 붉은색을 적용해 중국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켰다. 또한, 승진의 운을 뜻하는 '관운(官運)'과 중국어 발음이 같아 출세, 성공의 의미도 담고 있다.

TV가 대화형 언어를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하는 'Q보이스'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패턴 제스처' 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태그온(Tag On)' 기능도 탑재해 스마트폰을 태그온 스티커에 접촉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보거나 TV 화면을 핸드폰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중국 전통놀이 마작 게임과 중국 요리 레시피 등 중국인의 생활양식에 맞춘 현지 특화 애플리케이션도 탑재했다.

LG전자 정우성 상무는 "중국 소비자 입맛에 맞춘 차별화한 디자인과 편리한 스마트 TV 기능, 기본에 충실한 화질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중국에서 TV 판매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프리미엄 꽌윈 TV(모델명: LA8800)도 5월경 중국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내장카메라를 탑재한 프리미엄 스마트 TV로 부와 권력을 상징하는 황금색을 적용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