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 휴대폰 충전 가능한 '스마트 600W 모바일 차저' 출시

2011년 3월 29일,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김미경, www.hardmall.co.kr)는 휴대폰 충전 기능이 있는 파워 서플라이 ‘스마트 600W 모바일 차저(SMART 600W mobile charger, 이하 스마트 차저)’를 출시하다고 밝혔다.

스마트 차저는 정격 600W 출력의 ATX 타입 파워 서플라이로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24핀 충전 케이블이 내장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반 휴대폰은 물론 별도의 커넥터를 이용해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한미마이크로닉스 측에 따르면 스마트폰 충전 기능이 지난해 고객 대상의 설문조사 결과 가장 원하는 기능으로 꼽힌 바 있다고 한다. 이에 수납기능이 내장된 PC 케이스 제퍼(Zephyr)에 이어 고객 의견이 수렴된 두 번째 제품으로 스마트 차저를 출시했다.

그리고 스마트 차저는 안정성, 확장성, 쿨링 시스템 등의 성능도 향상되었다. 파워서플라이의 듀얼 코어 개념인 더블포워드 컨버터 방식 회로 설계와 고성능 캐패시터 탑재로 안정된 전원 공급이 가능해 시스템 안정성이 높고, SATA 6개, E-IDE 5개를 포함 총 15개의 커넥터를 지원해 확장성도 갖췄다. 또한 저소음 120mm 골프팬이 적용돼 쿨링 성능도 개선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차저는 블랙 슬리빙 처리된 케이블,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하는 EMI 필터, 55cm의 CPU 보조 케이블 등을 갖췄다.

스마트 차저의 무상 AS 기간은 3년이며, 출시 가격은 6만 원 선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