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80플러스 브론즈 인증 파워서플라이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PC 관련 기기 전문 업체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http://www.emtekinc.com)는 단일 +12V 출력 사양을 가진 530W 용량의 80 플러스 브론즈 인증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를 새롭게 내놓았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인 "BLACK DEVIL BD530S-80B"는 에너지 효율 부분에서 평균 84% 이상을 보이며 80PLUS 브론즈 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ATX규격 2.2와 EPS규격 2.92를 준수하며 더블 포워드 회로 방식을 사용하여 효율을 높였고 41A 출력이 가능한 싱글 레일 +12V를 가장 큰 특징으로 삼고 있다. 싱글 레일 +12V 출력 제품은 +12V의 채널 구분이 없어 사용자가 레일 분배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으며 오버클럭 등으로 특정 부품에 전력이 집중되어도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00.jpg
00.jpg

이 밖에도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 사양인 전 케이블 슬리빙, 자동 속도 제어 방식의 저소음 135mm 대형 냉각팬, 일본산 정류 콘덴서, 액티브 PFC, 각종 보호회로를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프리볼트 AC 입력을 지원한다.

제품 출시와 관련해 이엠텍아이엔씨의 오병찬 홍보팀장은 "지난 5월에 출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BLACK DEVIL BD530-80+ 브론즈'의 파생 모델로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도를 반영하여 탄생시킨 싱글 레일 +12V 제품이며, 'BLACK DEVIL' 브랜드는 싱글 레일 +12V 파워서플라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