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강의실] 워드 문서로 자필 서명하는 방법

정연호 hoho@itdonga.com

[IT동아 정연호 기자] 재택근무를 하다 보면 서류를 워드 파일로 받아 여러 모로 곤란할 때가 있다. 서류에 서명해야 하는데, 서류를 인쇄할 프린터와 서명한 서류를 스캔할 스캐너가 집에 없기 때문이다. 인쇄 가능한 곳을 찾아 출력하는 것도 번거롭다. 이런 상황에서, MS 워드 프로그램으로도 자필 서명을 하는 유용한 방법이 있다.

자필 서명
자필 서명

자필 서명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자필 서명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우선, 이면지에 개인 서명(사인)을 한다. 이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한다. (여기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진을 PC로 전송했다.)

자필 서명 불러오기
자필 서명 불러오기

서명을 할 문서 파일을 워드로 연 다음, 메뉴 창의 '삽입-그림'을 누른다. 그리고, 서명 사진을 불러온다.

사진 편집
사진 편집

사진을 클릭한 뒤, 메뉴 창 '서식' 항목의 ‘자르기’를 선택한다. 사진 테두리를 마우스로 조정해서 서명 부분만 남긴 뒤, 다시 '자르기'를 눌러서 여백을 잘라낸다.

자필 서명만 남기기
자필 서명만 남기기

텍스트 뒤로 설정, 출처=사람인
텍스트 뒤로 설정, 출처=사람인

편집한 사진을 '서식'에서 '다시 칠하기-흑백으로 보기'를 누르면 서명 부분만 남게 된다. 다시 '서식'에서 '텍스트 줄 바꿈-텍스트 뒤'로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자필 서명 사진을 문서 내 사인란 위로 옮겨 적절한 위치에 놓고, 문서를 저장하면 된다.

글 / IT동아 정연호 (hoh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