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활용하기] 설치없이 게임을? '카톡 스낵게임'기능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혹 정상 재생 되지 않을 경우, IT동아 홈페이지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카카오톡은 메시지를 주고받기 위해 주로 사용하지만, 습관적으로 확인하거나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실행할 때가 있다.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릴 때 무심코 카톡을 본 경험은 누구나 공감하겠다. 이때 활용하기 좋은 기능이 있다. 카톡만 있다면 별도의 설치없이 할 수 있는 '스낵게임'이다.

스낵게임 들어가기
스낵게임 들어가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하단 점 세 개 모양 '더보기'탭에서 '게임'을 선택한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설치없이 스낵게임'탭이 나온다. 여기서 '스낵게임 전체보기'버튼을 누른다.

더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이 나온다. 상단 오른쪽 버튼으로 '인기'/'신규'순으로 볼 수 있다. 라이언, 콘, 프로도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주인공인 게임도 다수 있다. 게임 미리보기 이미지와, 게임 제목, 설명 등으로 어떤 게임인지 짐작해볼 수 있다.

게임 제목 아래에 '스크린샷'버튼이 있는 게임이 있는데, 이를 누르면 게임 실제 플레이 화면을 이미지로 미리 볼 수 있으니 게임 선택 시 참고하자. 원하는 게임을 선택했다면, 게임 오른쪽 '시작하기'버튼을 누른다.

약관 동의 과정
약관 동의 과정

스낵게임 및 카카오게임즈를 처음 이용 시, 약관 동의 과정이 필요하다. 최초 1회만 필요하므로 이후 플레이 시에는 필요하지 않다. 지속적으로 게임 소식을 받고 싶지 않다면, '선택'항목 빼고 필수 항목만 동의해도 된다. '필수'항목만 체크한 후, '동의하고 계속하기' 및 '시작'버튼을 누른다.

카톡 친구와 함께 게임 랭킹
카톡 친구와 함께 게임 랭킹

'게임 시작'버튼을 누르면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톡방랭킹 시작'을 누른 후, 게임을 결과를 겨루고 싶은 채팅방을 선택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면 채팅방 멤버들이 메시지를 눌러 해당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후 결과창에서 '톡방랭킹'탭을 누르면, 해당 그룹 채팅방 멤버들의 게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룹 채팅방 친구들 뿐만 아니라, '친구랭킹' 탭을 누르면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한 카카오톡 친구들의 점수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결과 화면에서 '자랑하기'버튼을 누르면 카톡 친구들에게 내 게임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카톡 이모티콘 등 연계 게임 보상
카톡 이모티콘 등 연계 게임 보상

'게임'탭에 들어가면 리스트에서 스낵게임뿐만 아니라 일반 모바일 게임 또한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자체 게임은 아니나, 카톡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연계 게임들이다.

이중에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있다. '받고보는 이모티콘'목록을 확인하면, 사전 예약 시 게임 아이템 혹은 카톡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예약'버튼이나 예약 페이지에서 '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보상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평소 게임을 즐긴다면 살펴보고 보상 혜택 또한 함께 챙겨보자.

게임 뿐만 아니라 스낵톡, 우정테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가 있다. 비교적 간단한 콘텐츠들이지만 설치가 필요없고 카톡 내에서 실행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무료한 시간에 카카오톡 게임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겠다.

영상참고
영상참고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 / 뉴미디어팀 차보경 (cha@itdonga.com), 김경미 (km@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