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각질 제거와 수분 보충을 한 번에, 위드뷰티 아쿠아 필링기
날씨가 건조하니 피부가 엉망이 되곤 한다. 여름에는 스킨이나 로션만으로도 수분감을 보충할 수 있겠지만, 요즘은 로션이나 크림을 덕지덕지 발라도 건조함과 이에 따른 각질이 가시질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매일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받기엔 시간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여유가 없다. 굳이 시간을 내지 않아도 여가시간에 집에서 혼자 피부관리를 할 수 있으면 참 좋을 텐데 말이다.
다들 알다시피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실제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아침에는 출근 준비로 바쁘고, 저녁에는 밀린 집안일을 한 다음 내일의 나를 위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쉴 시간도 부족한데, 제대로 피부를 돌볼 여유가 있을 리 없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집에서 혼자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이른바 '홈뷰티' 기기가 대세다.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여가시간에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으니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가성비 강조하는 홈뷰티 기기
그러나 대다수의 홈뷰티 기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고, 그 효과를 신뢰하기가 어려워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만약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위드뷰티 아쿠아 필링기'가 대안이 될 수도 있겠다. 이 제품은 특히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임상실험에서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 받은 데다가 경제적 부담까지 낮췄다는 점을 강조한다.
홈뷰티 기기답게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다.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18.9cm, 21.1cm에 불과해 화장대나 협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무게는 1.9kg로 꽤 묵직한 편이지만, 들고 다닐 일이 없어 크게 신경 쓰이는 수준은 아니다.
전면 커버를 열면 핸드피스와 교체형 헤드가 들어있다. 헤드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볼이나 턱처럼 면적이 넓은 부위에 사용하는 '일반형 헤드'와 코 주변과 같이 굴곡이 많은 부위에 사용하는 ‘미세존 헤드’, 코끝을 비롯한 세밀한 부위에 사용하는 '초미세존 헤드'가 그것이다. 다만 핸드피스와 커버에 장착되어 기본 제공되는 일반형 헤드, 미세존 헤드와 달리 초미세존 헤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초미세존 헤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지만, 헤드만 바꿔주면 하나의 핸드피스로 T존부터 U존까지 꼼꼼하게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다. 무엇보다 헤드에 티타늄 코팅이 적용되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경제적 부담 낮추는 솔루션 세트 제공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돈이 많이 드는 편이었다. 반면 위드뷰티 아쿠아 필링기는 솔루션 세트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어 경제적 부담이 낮다. 솔루션 세트는 필링 솔루션 2개와 수딩 솔루션 1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필링 솔루션은 필링 중 영양과 수분 공급에, 수딩 솔루션은 보습과 탄력, 진정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솔루션 세트는 후면 커버를 열어 각 솔루션 뚜껑의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고무캡에 끼워주면 된다. 즉 파란색 뚜껑의 필링 솔루션은 파란색 고무캡에, 주황색 뚜껑의 수딩 솔루션은 주황색 고무캡에 끼워주면 된다.
그런데 수딩 솔루션의 오른쪽을 보니 웬 공병이 하나 끼워져 있다. 이는 노폐물 용기로, 아쿠아 필링기를 사용하는 동안 제거된 피부 속 이물질이 쌓이는 공간이다. 사실 홈뷰티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그 효과를 곧바로 체감하기 어려운데, 노폐물 용기를 통해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전원을 켜고 필링 또는 수딩 모드를 선택한 다음, 레벨 버튼을 터치해 강도를 조절하기만 하면 된다. 강도는 강, 중, 약으로 구분되는데, LED 표시등에 빨간색 불빛이 들어오면 '강', 노란색 불빛이 들어오면 '중', 파란색 불빛이 들어오면 '약'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이어 핸드피스를 손바닥에 10초 이상 밀착시켜 용액이 공급되는지 확인한 후, 용액이 정상적으로 공급되면 핸드피스를 피부 결 방향으로 움직여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이때 볼이나 턱처럼 넓은 부위는 일반형 헤드로, 코 주변처럼 굴곡이 많은 부분은 미세존 헤드로 마사지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상황별 관리가 가능한 두 개의 이용모드
필링 모드와 수딩 모드는 분명 차이가 있다. 먼저 필링 모드는 피부 사이의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흡입하고,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묵은 각질과 잔여물을 부드럽게 녹여 피부 속 수분 길을 여는 데 도움을 준다. 반면 수딩 모드는 필링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보습과 수분을 채워 넣고, 워터 갈바닉으로 미백과 탄력, 모공 축소에 유용한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피부가 맑아질 수 있게끔 도움을 준다.
필링 모드와 수딩 모드는 각각 3분 30초, 1분 40초 동안 진행되며, 사용시간이 종료되면 ‘삐’ 소리와 함께 기기가 자동 정지된다. 이는 음압을 이용한 독소 배출로 혈행을 개선하는 것과 동일한 원리다. 헤드가 피부에 밀착되면 압력이 형성되어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피부 근막까지 전해지는 진공마사지 효과를 통해 피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제조사는 강조한다.
시간과 비용 아쉬운 직장인들 관심 가질 만
위드뷰티 아쿠아 필링기는 20만원 대의 가격으로 각질 제거 및 수분 보충으로 이어지는 전반적인 피부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전문가용 장비와 유사한 478mmHg의 진공압력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에스테틱을 자주 이용할 만한 시간이나 경제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편집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제품지원 / 앱스토리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