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르호봇, 무인 사물인터넷 공유오피스 만든다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르호봇 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LG전자 한국영업본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오피스 환경을 제어하는 'R스마트오피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채결했다. 이에 양사는 르호봇이 서비스 예정인 무인 R스마트오피스를 위한 사용자 맞춤형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

LG전자와 르호봇 비즈니스인큐베이터가 무인 사물인터넷 공유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와 르호봇 비즈니스인큐베이터가 무인 사물인터넷 공유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협약을 통해 오피스 환경제어(온도/습도/미세먼지 수치), 오피스 기기 제어(에어컨, 공기청정기), 공용시설 예약 및 관리(회의실 예약현황 확인) 등을 앱으로 제어하는 사용자 중심의 공유오피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R스마트 오피스는 공유 오피스 및 1인 사무실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하려는 초기 창업 기업(스타트업)에게 유용하며, 무인으로 환경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입주사)는 자신의 비즈니스에만 충실하면 된다. LG전자는 가전사업에서 쌓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에어컨, 공기청청기 등의 자사 가전제품을 R스마트 오피스에 배치한다.

또한 출입인증, 환경제어 시스템 및 온라인 계약, 원격 관제 시스템 활용 등 르호봇 앱과 연결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신규 가맹점주들에게는 업무의 간편함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별도 문의 없이 앱으로 출입인증 및 회의실 대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센터를 포함하여 전국 50여 개 르호봇 센터에서 입주사 전용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미팅룸/회의실, 강의장 이용료도 할인된다. 전 센터의 입주사들이 모이는 창업, 세무, 마케팅 교육 및 데모데이 등의 행사참여를 통한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르호봇 공유 오피스
르호봇 공유 오피스

르호봇 비즈니스인큐베이터 목영두 대표는 "LG전자와 업무협약으로 보다 질높은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후 각 분야의 전문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추가 진행해 가맹점주와 르호봇 이용 고객들에게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