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5 SKT, 지갑·스마트폰 분실 막는 IoT제품 출시 등

[IT동아]

SKT, 지갑·스마트폰 분실 막는 IoT제품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벤처업체 이에이치아이(대표 윤재준)와 함께 지갑이나 여행용 가방 등 개인 물품이나 스마트폰 분실을 예방하는 IoT기기 '스마트 트래커(Smart Tracker)'를 출시했다.

스마트 트래커는 건빵 크기의 태그형(36X22X4.5mm)과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86X54X1.3mm) 2종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주는 기기다.

SKT, 지갑·스마트폰 분실 막는 IoT제품
출시
SKT, 지갑·스마트폰 분실 막는 IoT제품 출시

태그형은 제품 상자에 동봉된 스트랩과 양면테이프를 활용해 자동차키, 핸드백, 캐리어 등에 매달거나 리모컨, 태블릿PC 등에 부착하는 형태이며, 카드형은 신용카드와 비슷한 형태로 지갑이나 여권 등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트래커는 사용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 가능 범위 이상 멀어질 경우, 태그형은 스마트폰과 트래커 양쪽에서 경고음이, 카드형은 스마트폰에서 경고음이 울려 분실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통신 범위 밖에 있는 스마트 트래커와 스마트폰 간 거리가 다시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줄어들면, 스마트홈에서 근접 알림음이 울리는 형태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이에이치아이는 스마트 트래커 출시로 귀중품 분실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스마트 트래커는 버튼을 탑재해 블루투스 통신 범위 안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태그형은 버저를 내장해 스마트폰에서 트래커에 소리가 나도록 하는 반대 방식도 할 수 있다.

경고음을 듣지 못했거나 경고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긴 마지막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의 경우 해당 위치까지 이동 경로도 T맵 경로 탐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태그형은 음성인식 AI기기 '누구'와 연결할 경우 "아리아, 차키 트래커 찾아줘", "아리아, 태블릿PC 트래커 찾아줘" 등과 같이 음성 명령을 통해 버저를 울릴 수 있다.

스마트 트래커는 11번가, 롯데닷컴, G마켓 등 온라인 마켓과 T월드 대리점에서 태그형과 카드형을 각각 1만 4,900원, 2만 9,9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이에이치아이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할인가인 9,900원과 1먼 9,900원에 판매한다.

스마트 트래커는 SK텔레콤 스마트홈 앱과 연결되며,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앱은 원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SKT 스마트홈'으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크로스오버존, 32형 HD급 디지털 TV 'TIO 3026HDTV' 출시

(주)크로스오버존(대표 이영수\)이 32형 HD급 디지털 TV 'TIO 3206HDTV'를 출시하고, 한정수량 특가이벤트를 진행한다.

TIO 3206HDTV는 대기업 정품 A급 광시야각 패널과 직하형 LED 백라이트 방식을 탑재했다. 어두운 부분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타사 저가 모델에 없는 백라이트 디밍 기능을 지원한다. 장시간 TV 시청 시 플리커프리을 기능해 미세한 깜빡임 현상을 줄여 눈의 피로도도 줄여 준다.

크로스오버존, 32형 HD급 디지털 TV 'TIO 3026HDTV'
출시
크로스오버존, 32형 HD급 디지털 TV 'TIO 3026HDTV' 출시

영상입력 단자는 TV안테나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RF 단자와 HDMI, 컴포넌트, 컴포지트, VGA 등 다양하게 지원하며, 음성출력 단자는 광출력 단자와 오디오 아웃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USB를 통해 영화나 음악,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존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1만 9,000원에서 4만원 할인한 17만 9,000원 판매 행사를 100대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특가행사는 옥션과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진행하며, 옥션과 지마켓은 배송비 포함 18만 9,000원에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안전한 배송을 위해 특별 제작한 에어쿠션으로 포장하며,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이나 사용기를 남기면 360VR 기기를 증정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