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19 SK텔레콤, 20만 원대 '갤럭시 와이드2'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SK텔레콤, 20만 원대 '갤럭시 와이드2'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20만 원대 5.5인치 화면 크기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Wide)2'를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SK텔레콤, 20만 원대 '갤럭시 와이드2'
출시
SK텔레콤, 20만 원대 '갤럭시 와이드2' 출시

갤럭시 와이드2 출고가는 29만 7,000원으로 전작 갤럭시 와이드(출시 시점 출고가 31만 9,000원)보다 2만 2,000원 저렴하다. SK텔레콤 3만 원대 요금제 'band 데이터 세이브(3만 2,890원/월)'를 선택하면 공시지원금 12만 원을 받을 수 있어 17만 7,0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갤럭시 와이드2는 지난해 7월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해 10개월 동안 SK텔레콤의 중저가 스마트폰(출고가 50만 원 이하 기준) 가운데 판매 1위, 누적 45만 대 판매 등을 기록한 갤럭시 와이드 후속작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와이드 판매를 분석한 결과, 이른바 '실버 서퍼(Silver Surfer,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5060세대가 전체 판매량 중 53%, 10대가 19%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SK텔레콤은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지만, 다소 비싸다는 사용자 취향을 반영해 갤럭시 와이드2를 20만 원대로 낮춰 출시했다.

SK텔레콤 갤럭시 와이드2 사양 정보
SK텔레콤 갤럭시 와이드2 사양 정보

벤큐, 시력 보호에 최적화된 32인치 모니터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가 시력 보호 기술을 다수 적용한 32인치(81cm) 모니터 EW3270ZL 아이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 유통사는 피치밸리다.

벤큐 EW3270ZL 아이케어
벤큐 EW3270ZL 아이케어

EW3270ZL 아이케어에 탑재된 로우블루라이트 플러스(Low Bluelight Plus) 모드는 기존의 로우블루라이트 모드에 비해 색상의 왜곡이 적으면서 눈 건강을 해치는 청색광(Bluelight) 영역을 차단해준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색상 왜곡이 거의 없는 표준색상 모드, 영화감상이나 게임 등의 환경에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모드, 문서 작업 등의 업무에 활용하기 좋은 오피스모드, 어두운 곳에서 모니터 밝기 조절과 청색광 차단을 동시에 적용해주는 다크룸 모드,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함께 탑재된 B.I 테크놀러지(Bright Intelligence Technology)는 밝기 자동 조절 기능의 일종으로, 주변 조도 및 영상 콘텐츠의 밝기를 감지해 밝은 부분에서는 지나친 노출을 잡아주고, 어두운 부분에서는 조도를 약간 올려주어 눈의 피로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밝기의 밸런스를 통해 영상 속 사물이나 인물이 명확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이미지 퀄리티를 높여 준다.

EW3270ZL은 32인치 QHD(2560X1440) 해상도의 AMVA+ 패널을 탑재했으며, 10-bit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3000:1 고정 명암비, 상하좌우 178°의 넓은 시야각과 4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패널을 포함한 3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제이웍스, 에이수스 ROG 게이밍 기어 5종 출시

제이웍스코리아(주)(이하 제이웍스)가 ASUS(에이수스)의 ROG 게이밍 기어 5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 제이웍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ASUS ROG 게이밍 기어 제품은 게이밍 마우스 3종(ASUS ROG SPATHA, ASUS ROG SICA WHITE, ASUS ROG IMPACT), 헤드셋 1종(ASUS ROG CENTURION True 7.1), 테이블패드 1종(ASUS ROG SHEATH)으로 총 5종이다.

ASUS ROG SPATHA
ASUS ROG SPATHA

ASUS ROG SPATHA는 게이머를 위한 유무선 마우스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12개의 버튼을 제공하며 마우스 좌/우 스위치(옴론 D2F, F2FX 소켓식)를 교체할 수 있다. 8200DPI의 센서는 마우스 패드의 재질 등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을 인식한다. 자석식 탈부착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충전 및 거치가 가능하며, RGB 효과를 연동시킬 수 있는 AURA SYNC를 지원한다.

ASUS ROG SICA
WHITE
ASUS ROG SICA WHITE

ASUS ROG SICA WHITE는 PMW3310 옵티컬 센서와 좌/우 독립 버튼 구조를 채택, 양손잡이 게이머에게 최적화됐다. 2천만 클릭 내구성을 가진 옴론 20M 스위치와 더블 클릭 증상 발생 시 자가 수리가 가능한 스위치 소켓 구조를 채택했다.

ASUS ROG IMPACT
ASUS ROG IMPACT

ASUS ROG IMPACT는 ROG SICA WHITE의 후속작으로 마찬가지로 양손잡이 게이머에 최적화된 형태를 띠고 있다. 마우스 센서는 동일하게 PM3310 옵티컬 센서를 채택해 뛰어난 센서 트래킹을 보여준다. 전작과 다른 점은 AURA SYNC를 지원하며, 일부 설계 변경과 50M 옴론 스위치를 적용해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ASUS ROG CENTURION True
7.1
ASUS ROG CENTURION True 7.1

ASUS ROG CENTURION True 7.1는 가상이 아닌 리얼 7.1채널 헤드셋 제품이다. 총 10개의 개별 유닛과 디지털 마이크, Hi-Fi 헤드폰 앰프, 헤드셋/스피커 연결 및 전환이 가능한 USB 오디오 스테이션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기능은 통합 소프트웨어인 ASUS Sonic Studio를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Sonic Radar Pro는 게임에서의 발소리나 총소리 등의 사운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ASUS ROG SHEATH
ASUS ROG SHEATH

ASUS ROG SHEATH는 900 X 400 mm 크기의 프리미엄 슬라이딩 테이블 패드 제품이다. 천연고무 재질로 자극적인 냄새가 나지 않으며, 깔끔한 스티치 처리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매끄러운 슬라이딩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파워서플라이 사은 이벤트 실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자사에서 유통하는 유통하는 '쿨맥스(COOLMAX)' 브랜드의 '포커스(FOCUS)' 파워서플라이 구매시 휴대용 선풍기를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고 전했다.

쿨맥스 포커스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는 저렴한 가격이면서 80PLUS230V EU 인증을 받아 고효율 성능과 액티브 PFC 회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12V 듀얼 레일의 안정적인 출력과 OVP/OPP/SCP 보호회로, 고품질 캐패시터를 탑재했으며 무상 3년의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은 행사는 포커스 500W와 600W 제품 구매시 어디서나 간편하게 쓸 수 있는 USB 미니 선풍기를 증정한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구동 가능하며 행사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18일까지다(수량 소진시 조기 종료). 별도 참여 과정 없이 포커스 제품 구매시 1:1 수량으로 제품 구매시 함께 증정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