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4/27 LG전자, 포터블 배터리 2종 출시 등

권명관

[IT동아]

LG전자, 포터블 배터리 2종 출시

LG전자가 포터블 배터리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모델명 'PMC-610', 'PMC-1010')은 퀄컴 '퀵차지 3.0(Quick Charge 3.0)' 기술을 탑재해 일반 충전기 대비 충전 속도는 최대 4배 빠르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면, 35분 만에 약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 포터블 배터리 2종 출시

두 제품 무게는 각 142g, 200g으로 외출, 출장, 여행 시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했다. PMC-610은 6,700mAh, PMC-1010은 10,000mAh 용량이다. 제품 가격은 PMC-610 2만 9,900원, PMC-1010 3만 9,900원이다.

한편, LG전자는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을 통해 제품 구매 시 전용 벨벳 파우치를 제공하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알툴즈 통합팩 v12' 출시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기업용 '알툴즈 통합팩 v12'를 출시했다. 알툴즈 통합팩 v12는 1만여 개 이상 기업이 사용 중인 알툴즈 통합팩 최신 버전으로, PC용 소프트웨어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알툴즈 통합팩 v12' 출시

기존에 제공하던 압축프로그램 '알집(ALZip)', 이미지 뷰어 '알씨(ALSee)', PDF 변환 편집 도구 '알PDF' 등 총 8가지 유틸리티 제품과 실시간 백업 솔루션 '랜섬쉴드 PC'를 새롭게 제공된다. 랜섬쉴드 PC는 사용자 PC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암호화된 사본을 자동으로 저장해는 백업 솔루션이다. 최근 기업들이 가장 위협적으로 느끼는 보안 위협 '랜섬웨어' 감염 피해도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MS 오피스, 한글, 이미지 등 주로 사용되는 확장파 파일이 PC에서 생성되면 별도 백업 폴더에 자동으로 사본을 저장한다. 또한, 사용자 필요에 따라 사본을 저장할 확장자를 추가 지정할 수도 있다. 원본 데이터 수정 시 변경 사항이 생기면 수정 시점마다 사본을 버전별로 저장해 '시점별 복구' 기능도 지원한다.

새롭게 선보인 알툴즈 통합팩 v12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구매 상담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엡손, 라벨프린터 2종 출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나만의 라벨을 만들 수 있는 가정용 라벨프린터 'LW-K200'과 작은 손바닥 크기의 산업용 라벨프린터 'LW-Z700'을 출시한다.

가정용 라벨프린터 LW-K200은 키보드식 자판으로 입력하기 편하고,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라벨은 물, 기름, 알코올 등으로 인한 번짐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문자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호나 그림문자, 테두리 등도 입력할 수 있다. 또한, 라벨 카트리지에 따라 다리미를 이용해 옷, 손수건 등에 라벨을 부착하거나 냉장고 식재료 정리, 집안 정리정돈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엡손 가정용 라벨프린터 LW-K200

한국엡손은 마스킹테이프 3종, 리본테이프 2종, 다림질 테이프 1종 등 다양한 가정용 테이프 카트리지도 출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온라인 오픈마켓과 대형마트, 대형 가전매장, 알파문고, 오피스디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은 블루 색상(LW-K200BL)과 핑크 색상(LW-K200PK) 2종류로 출시하며, 제품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산업용 라벨프린터 LW-Z700은 산업현장에서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면에 쿼티형 자판과 LCD를 탑재해 현장에서 바로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산업 전용 탬플릿과 핫키(Hot Key) 버튼, 산업 분야별 공통기호 등을 지원한다.

엡손 산업용 라벨프린터 LW-Z700

라벨 카트리지는 4mm부터 24mm까지 다양하게 지원해 케이블, 전자부품, 박스, 바코드 인쇄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선 및 통신 케이블에 부착력을 높인 '열 수축 튜브' 형태 라벨, 플래그 케이블 등 산업군에서 수요가 많은 테이프 등을 지원해 산업용 기능을 높였다. 제품 가격은 29만 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