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30 슈피겐코리아, SNS 이색 종무식 개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슈피겐코리아, SNS 이색 종무식 개최

슈피겐코리아가 의례적인 종무식 대신 직원과의 화합을 도모하는 'SNS 종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슈피겐코리아는 본사 라운지를 특별 스튜디오로 꾸며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종무식을 진행했다. 국내 사무실, 매장, 물류창고, 미국 지사, 중국 지사 등 국내외 250여명의 임직원은 스마트폰과 개인 컴퓨터를 이용해 생방송으로 종무식에 참여했다.

슈피겐코리아 종무식
슈피겐코리아 종무식

모범직원이 표창을 받을 때는 '좋아요', '하트' 등 이모티콘을 활용한 축하가 이어졌고, 각 식순마다 댓글을 통한 소통이 이뤄졌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이색 종무식이었던 만큼, 미국지사 임직원들도 늦은 현지시각까지 자발적으로 라이브 방송에 자리했다.

슈피겐코리아 김대영 대표는 "2016년은 사업과 제품을 다각화하며 자신감(Confidence)을 얻은 해였다면 2017년 우리의 키워드는 확장(Expansion)과 객체지향적(Object-Oriented)인 조직이다"며 "내년에는 제품과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 부분을 확장하고 각 부서의 전문성과 부서 간 상호 시너지를 강화해 객체지향적인 조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피겐코리아는 연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하루 전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자기기 온라인 경매를 열고 입찰된 상품을 종무식에서 전달했다. 경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판 통해 해맞이 관련 지역 정보 제공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 플레이스판에 새해 일출을 볼 수 있는 장소나 해맞이 행사 정보 등 지역별 새해 해맞이 관련 지역 정보를 제공한다. 12월 31일과 1월 1일에는 각 동네 정보를 모은 종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를 제공하는 명소는 서울 19곳, 경기도 26곳, 강원도 21곳이다. 정보 확인을 원하는 사용자는 모바일에서 플레이스판을 추가하면 된다.(플레이스판 추가 방법: 1. 모바일 네이버 메인 페이지 검색창 하단의 주제판 탭에서 '더보기 버튼' 누르기 -> 2. '+ 추가 버튼' 누르기 -> 3. '플레이스'를 선택 후 저장)

플레이스판은 네이버가 전국 골목골목에 자리잡은 세탁소, 철물점, 백반집, 분식집, 목욕탕과 같은 소상공인을 사용자와 연결하기 위해 지난 8월 선보인 서비스다. 사용자는 플레이스판에서 우리 지역의 중요한 소식들과 동네학교와 도서관의 교육정보, 일상 풍경을 담은 동네사진, 지역별 문화 행사/축제/강좌 정보, 다양한 길과 동네의 숨은 이야기, 동네 소식 피드, 동네리포터가 알려주는 숨은 꿀 정보, 새로 생긴 가게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현재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3개 지역의 77개의 지자체 및 로컬 문화 콘텐츠 생산자들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네이버는 2017년에는 제주 지역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동시에 콘텐츠는 동네 단위로 세분화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참고

서울(19곳) : 마포구-하늘공원, 서대문구-안산 봉수대, 강남구-대모산, 서초구-우면선 소망탑, 성북구-개운산 운동장, 송파구-몽촌토성 망월봉, 은평구-봉산 해맞이 공원, 중구-남산 팔각정, 노원구-불암산 중턱 헬기장, 도봉구-도봉산 천축사, 강서구-개화산 해맞이공원, 금천구-호안산 국기봉. 강북구-북한산 시단봉, 광진구-아차산 용왕정, 양천구-용왕산 용왕정, 관악구-관악산, 성동구-응봉산 팔각정, 동대문구-배봉산 근린공원, 구로구-매봉산 정산

경기도(26곳) : 화성시-전곡한 마리나 요트 축제. 동두천시-소요산 공주봉. 안양시-망해암 일몰, 수원-방화수류정, 제일교회 노을빛 전망대, 서장대, 칠보산, 평택시-평택호, 광주시-남한산성, 무갑산, 팔당호, 파주시-감악산, 심한삭, 공릉천, 임진각 평화누리, 안산시- 구봉도 낙조전망대. 의왕시-모락산, 여주시-신륵사, 양섭, 여주보, 여주대교, 안산시-대부도 달 전망대, 용인시-어비리 저수, 용인시-석성산 정산, 양평군-두물머리, 하남시-유니온타워 일몰

강원도(21곳) : 강릉시-정동진역, 경포해수욕장, 속초시-설악 해맞이공원, 정선군-아라리공원, 고성군-대진항, 통일전망대, 공현진, 화진포, 강릉시-안목해변, 양양군-남애해변, 속초시-속초해수욕장, 동해시-묵호 등대, 논골담길, 강릉시-정동진, 속초시-영금정, 삼척시- 삼척항, 임원항, 양양군-낙산해변, 물치항 송이등대, 하조대, 동해시-추암 촛대바위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