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8/3 휴가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숙박 앱은?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야놀자, 휴가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숙박 앱 선정

야놀자
야놀자

야놀자가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인 '와이즈앱' 조사에서 올여름 휴가철 가장 많이 사용된 숙박 앱으로 선정됐다. 전주 대비 64% 이상 증가한 46만 명을 기록한 것.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주 동안(7월 25~31일) 전국 약 1만 8천여 명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오차범위 ±0.73%)이다.

야놀자는 네이버트렌드 통계가 발표한 올 상반기(1~6월) 숙박 시장 통계에서도 모텔, 호텔, 숙박, 여행 분야의 대표 키워드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네이버 통합검색 상대지수에서 야놀자는 81, 모텔은 28, 호텔 17, 숙박 3으로 각 업종 키워드보다 야놀자로 검색하는 빈도가 최대 32배까지 더 높게 나타났다.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 경기창조혁신센터와 번역업무 협약 체결

플리토
플리토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웹사이트 번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리토는 2012년에 설립된 번역 통합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173개국, 550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집단지성, 언어데이터, 전문번역가를 활용하여 텍스트는 물론 음성 및 위치기반 이미지 번역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지난 3월 기업전문 1:1 전문 번역 서비스를 시작, 영상, 게임, 콘텐츠, IT,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7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번역 서비스 언어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등 18개 언어이다.

경기센터는 해외 투자자의 국내 창업현황 파악 및 관심 기업 발굴을 돕기 위해, 작년 12월부터 스타트업코리아 웹사이트를 운영해오고 있다. 스타트업코리아는 전국 혁신센터 육성기업을 비롯해 약 6천 개의 벤처기업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제공 중이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해외에서 국내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으나, 관련 온라인 콘텐츠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며 가장 기초가 되는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영문화하여 제공하기 위해 플리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웹사이트 번역은 장기적인 파트너쉽이 필요한 분야인데, 기존 번역 에이전시의 수수료 구조를 혁신하여 저비용에 퀄리티 번역을 제공하는 플리토가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계약 배경을 밝혔다.

다음 백과사전에서 '화해'의 화장품 성분 정보 볼 수 있다

화해
화해

국내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를 서비스하는 버드뷰는 화해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다음백과사전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화해는 가입 회원 280만 명, 누적 리뷰 수 130만 건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국내 시판 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데이터화 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화해가 보유하고 있는 1만 116가지의 화장품 성분 데이터와 각 성분의 주의 여부, EWG, 기능성에 관한 정보다. 또한, 향후에도 화해가 축적하는 새로운 성분 데이터는 계속해서 다음 백과사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들 정보는 포털사이트 다음은 물론, 모바일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다음 앱 등 다양한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도 검색하고 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성분 중 하나인 '메칠파라벤'을 입력하면 다음 검색결과와 함께 다음 백과사전에 등록된 화해의 성분 해석 결과를 만나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