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8 쏘카, 성수기 장시간 할인 요금제 출시
[IT동아]
쏘카, 성수기 장시간 할인 요금제 출시
쏘카가 성수기 요금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쏘카에 따르면 오늘 오후 3시부터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4시간 단위로 추가 할인율이 높아져, 최대 5일 대여 시 일반 렌터카보다 이용요금을 하루 정도 절약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반떼AD(준중형)의 경우 72시간(3일) 이용요금은 18만 3,750원으로 일반 렌터카 상품보다 약 1만 3,000원, 96시간(4일) 이용 시 22만 6,000원으로 약 3만 6,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성수기 요금제 프로모션은 최소 24시간 이상 예약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아울러 쏘카는 장거리 주행요금 할인 및 제주공항 BMW 차종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장거리 주행요금 할인은 주행거리 100km 초과 분부터 주행요금의 2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으로 장시간 대여요금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제주공항 BMW 차종 할인은 BMW 520d, X3 차종을 미니쿠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제주도에서 렌트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행사는 만 26세 이상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쏘카 에플리케이션에서 쿠폰북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컴퓨존 상반기 매출 3,007억 원 기록
컴퓨터 전문 쇼핑몰 컴퓨존이 2016년 상반기 매출 3,007억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5% 증가했다고 전했다. 컴퓨존 관계자는 올해 3월 삼성전자 브랜드 대전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4시간 이내 바로 배송 서비스 지역확장 등 편의서비스를 특화한 것이 매출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컴퓨존 조립 PC 브랜드인 아이웍스PC는 구매 즉시 1시간 이내에 출고하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컴퓨존 기획부 손정현 차장은 "컴퓨터 관련 모든 쇼핑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국내외 브랜드와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모바일 서비스 강화 등을 계획한 만큼 하반기에는 더 큰 매출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