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30 WD, 자선의료기관에 의료 데이터 관리용 NAS 기증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웨스턴디지털,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요셉의원에 자사 NAS '마이클라우드 DL2100' 기증

스토리지 테크놀로지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WD, 한국 지사장 조원석, 사진)이 웨스턴디지털 파운데이션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부설 자선의료기관 '요셉의원'에 고성능 NAS 제품을 기증, 전달했다.

WD, 요셉의원에 NAS 기증
WD, 요셉의원에 NAS 기증

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은 30일, 영등포동에 위치한 요셉의원에서 비즈니스용 클라우드 '마이클라우드 DL2100 NAS' 제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해 12월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기증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요셉의원에 기증된 마이클라우드 DL2100는 요셉의원의 첫 메인 서버로 설치된다. 요셉의원은 현재 진료 및 사무용으로 총 35대의 PC를 운영하고 있는데, 의료 데이터 관리용 서버가 없어 파일을 중앙 집중화하고, 공유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요셉의원(원장 이문주 신부, 사진)은 1987년부터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숙인과 행려자의 치료와 재활을 돕는 자선의료기관이다. 요셉의원 한동호(베네딕토) 사무국장은 "PC, 데이터 서버 등과 같은 IT 기기는 자선 병원의 한정된 예산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는데, 웨스턴디지털 NAS 기증으로 의료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업무와 관련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직원들과 함께 각종 자료를 공유하는데 유용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은 "WD NAS로 요셉의원의 정보 활용 환경을 한층 편리하게 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진료 업무 및 기록이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T 사각지대 개선을 위한 비영리단체 IT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 말했다.

솔로몬 닷컴, LG 외장형 ODD 구매자 대상 사은품 이벤트 실시

LG전자 외장형 ODD 공식 유통사인 (주)솔로몬 닷컴은 오는 5월 31일부터 LG전자 외장형 ODD 구매자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NEW PRODUCT'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LG ODD 이벤트
LG ODD 이벤트

대상 제품은 GP50NB40,GP50NW40, GP60NS50,GP60NB50,GP60NS51,AP60NB60, KP65NW70 이며, 구매 소비자 전원에게 고급 파우치, for lg모바일 어댑터, 공 미디어 10장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 부터 6월 30일 까지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CJ오쇼핑, 롯데닷컴,롯데아이몰,현대몰,SSG,신세계,오클락,GS SHOP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