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21 팍토르 데이트, 마침내 국내 상륙 등
[IT동아]
소셜 데이팅 앱 팍토르 데이트, 한국 서비스 본격화 한다
위치 기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 데이팅 앱 팍토르 데이트가 이달부터 본격적인 한국 사업 전개에 나선다. 팍토르 데이트는 지난 2013년 설립한 싱가포르 스타트업으로, 지금까지 축적한 DB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까지 모바일 앱 서비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커플 매칭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팍토르 데이트는 가까운 거리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축제나 스포츠 경기장, 도서관과 같은 오프라인 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팍토르 데이트는 제한된 숫자의 프로필 카드만 제공하는 대다수의 국내 앱과 달리 무제한으로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으며, 가입심사가 까다롭지 않고, 검색 조건 설정과 본인 인증 제도가 존재해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게 자신의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팍토르 데이트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곰TV,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개봉 기념 테마관 오픈
곰TV가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개봉을 기념해 전용 테마관을 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어벤져스 멤버가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놓고 대립하는 과정을 그렸으며,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필두로 한 두 세력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치는 내용으로, 한국에서 4월 27일 개봉할 예정이다.
곰TV는 테마관을 통해 퍼스트 어벤저, 윈터 솔져, 어벤져스 등 같은 세계관을 다룬 영화를 특집 편성한다. 전용 테마관 내 마블 영화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스파오(SPAO)의 신제품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티셔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4월 21일부터 5월5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곰TV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