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창업가를 위한 글로벌 기업가 경진대회 'GSEA' 참가 모집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2월 17일,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Entrepreneurs’ Organization)'의 한국지부 'EO Korea'가 국내 대학이나 대학원생 중 창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전세계 대학생 기업가 경진 프로그램 'GSEA'에 참가할 한국 예선 참가자를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국예선 참가자에게 국내 CEO에게 사업에 대한 조언과 함께 투자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예선을 통과하면 아시아 준결승을 거쳐 글로벌 결승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와 대회참가 관련 경비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총 2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각국 기업 CEO들의 컨설팅과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작년 GSEA 한국예선에서 1위를 차지한 '닷(Dot, 가운데)' 팀과 티몬 신현성 대표(좌측), EO Korea 이종명
회장(우측)
작년 GSEA 한국예선에서 1위를 차지한 '닷(Dot, 가운데)' 팀과 티몬 신현성 대표(좌측), EO Korea 이종명 회장(우측)

작년 총 13팀이 지원했던 한국예선을 1위로 통과한 '닷(Dot)' 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워치로 글로벌 대회에서 '이노베이션(innovation)상'을 수상했으며, KBS의 창업프로그램 '황금의 펜타곤 시즌2'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10억 원의 투자 유치와 함께 타임과 BBC 등 글로벌 매체에서도 주목하는 유망벤처로 성장 중이다.

대회 참가 자격은 현재 대학교와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생 신분으로 창업 후 최소 6개월 이상 회사를 운영 중이어야 하며, 지원자가 회사의 창업자나 최대주주, 또는 주요 임원이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2월 27일까지 온라인 접수페이지(https://ko.surveymonkey.com/s/YYY5QXK)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 예선은 1월 21일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 100명 이상의 현직 CEO 참여로 사업아이템과 전략 등을 검토해 평가하게 된다.

GSEA KOREA 의장을 맡고 있는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기업가들은 사업 아이템을 검증 받을 수 있으며, GSEA와 EO 네트워크의 도움도 얻을 수 있다"라며, "대회를 계기로 성공하는 기업가들이 늘어나 그들이 다시 후배를 키우는 선순환 구조로 정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