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5G 와이파이 지원하는 듀얼밴드 무선 공유기 출시
[IT동아 이상우 기자] 디지털존(www.iwevo.co.kr) 5G 와이파이(802.11ac)를 지원하는 듀얼 밴드 무선 공유기로, 802.11ac 규격은 867Mbps, 802.11n 규격은 300M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모든 유선 단자는 1Gbps로 구성해, 초고속 인터넷에 대응한다.
안테나 4개(5GHz 2개, 2.4GHz 2개)를 장착해 음영지역을 줄였으며, 철근 콘크리트와 같은 방해물로 인한 데이터 손실도 줄였다. SSIP 기능을 통해 마치 다수의 AP를 설치한 것처럼 무선 네트워크를 업무 전용, 방문객 전용, 스마트기기 전용, 개방형 무선네트워크 등으로 구분해 동시에 활용이 가능하다.
128MB DDR3 메모리를 제공하여 토렌트 및 각종 P2P 이용 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기본 탑재된 USB 3.0 단자를 이용해 외장하드 등의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네트워크 저장소(NAS)를 구축할 수 있다. 여기에 저장한 영화,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등으로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IPTV 전용 단자를 갖췄으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전용 펌웨어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업데이트 여부를 알려주고, 공유기를 부팅하면 최신 버전을 체크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한다.
이번 신제품은 NVR(Network Video Recorder) 전용 저장장치가 없어도, 위보 IP카메라나 온비프(Onvif) 지원 카메라를 최대 4대까지 PnP로 연결하여 각각의 카메라 영상을 풀HD(1,920 x 1,080) 화질로 동시 녹화 및 무선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또한, WOL(Wake On Lan) 기능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공유기에 연결된 PC를 켜거나 끌 수 있다.
공유기 뒷면에는 충전용 USB 단자가 있으며, 배틀넷에 동시에 접속하고, 증권 프로그램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수퍼 DMZ 기능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저장장치(NAS)와 원격관리 서비스, CCTV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DDNS 기능을 제공하여 자신만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가격은 5만 5,000원이며, 네이버 지식쇼핑,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