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차량용 3 in 1 블루투스 이어셋, BE-10/BE-20 줄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블루투스, 차량용 공기정화기, 차량용충전 기능을 한번에 담은 3 in 1 블루투스 이어셋 BE-10 / BE-2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이담테크 BE-10
/BE-20
아이담테크 BE-10 /BE-20

본 제품은 기존 이어셋 크기가 크고 무거워 불편했던 착용감을 개선하여, 이어셋을 소형화 하고 3가지 크기의 어쿠스틱 밀폐형 실리콘 이어캡을 적용했다. 또한 CSR BC8 최신 칩셋을 기반의 블루투스 4.0을 지원하여 운전에 방해되지 않고 끊김없이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다. 제품 무게는 37g이다.

아이담테크 BE-10 /BE-20
아이담테크 BE-10 /BE-20

시거잭에 꼽는 거치대도 자석을 적용, 이어셋을 제자리에 거치할때 쉽고 편하게 놓아 둘 수 있으며 차량의 시동을 켜면 전원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블루투스이어셋의 전원이 켜지고 페어링도 자동으로 실행된다. 또한 이어셋을 본체에서 빼면 자동으로 전화받기, 본체에 이어셋을 꼽으면 자동으로 통화종료되어 주행중 통화시 불편함을 줄였다.

BE-10 / BE-20은 차량용 급속 USB 충전기로 사용가능하며 최대 5V 2A 출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충전하기에 적합하다(BE-20은 충전포트 2개). 자체충전도 시거잭에 꼽아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단 5분만 충전해도 30분동안 통화가 가능하여 충전걱정을 덜었다. 사용시간은 완충시 최대음량으로 150분, 보통음량으로 약 200분 사용 가능.

또한, 음이온 공기 정화기를 탑재하여 차안의 탁한 공기를 정화해주는 기능으로 쾌적한 차량 내부환경에 도움을 준다. 필터를 교환하는 방식이 아니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아이담테크의 관계자는 강조했다. BE-10 /BE-20은 각각 블랙, 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BE-10이 5만 9,000원, BE-20이 6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