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제 스마트폰으로 부동산 거래도 똑똑하게"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10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부동산 안심거래를 위한 안심인증, 안전문자 등을 비롯해 부동산업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모아 이용 할 수 있는 '소호(SOHO) 부동산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호 부동산팩은 '부동산 안심인증', '부동산 안전문자', 'IoT 솔루션', '부동산 전용전화' 등으로 구성된 부동산 맞춤형 패키지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 소호 부동산 팩
LG유플러스 소호 부동산 팩

부동산 안심인증은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거래에서 계약서 작성 시, 본인 또는 대리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안심거래 서비스다. 매도인과 매수인은 현장에서 본인임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신분증만으로 해오던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매물 확인을 위한 내방 시에는 부동산 안전문자 서비스를 통해 미리 방문 시간과 중개사 사진 등을 문자로 사전 제공한다.

IoT 솔루션을 통해 업무 특성상 외근이 잦은 부동산 중개소의 도난사고 예방 및 업무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사무실을 비운 동안 문이 열릴 경우 '열림 감지센서'가 이를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며, 'U+Biz CCTV 맘카'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간판 및 실내 조명을 끄고 켤 수 있는 등 부재 시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매물 중개 솔루션과 연동된 '부동산 전용전화'는 전화 상담 시 실시간으로 고객정보 확인이나 상담에 필요한 매물정보 조회 등을 할 수 있어 보다 상담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소호 부동산팩에 부동산 웹팩스 등 부동산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안형균 SOHO고객담당은 "이번에 선보인 소호 부동산팩은 부동산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업무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 통신 상품을 업종에 맞게 특화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