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바? '난 둘 다!',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프리
[IT동아 강형석 기자] 제이웍스코리아(대표 홍재화, www.jaywork.co.kr)가 포터블 스피커 및 사운드바로 활용 가능한 크리에이티브(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프리(FREE)를 정식 출시한다.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프리는 IPX4 등급을 만족하는 포터블 스피커로 휴대가 가능하며 외부입력(AUX) 단자와 블루투스 4.0 그리고 마이크로(micro)SD 슬롯을 지원하고 있어 PC나 노트북 외에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들과 유/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 콘덴서가 적용된 마이크를 통해 통화도 지원한다.
물통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은 USB 연결을 통한 사운드바는 물론 자전거 거치대에 넣어 휴대용 포터블 스피커로의 활용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사운드는 2개의 풀레인지 드라이버와 저음을 담당하는 드라이버를 따로 배치, 크기 대비 음향 성능을 강화했다. 마이크로 USB 단자를 통해 완전 충전할 경우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점도 특징. 제품 크기는 71 x 200 x 69mm이며, 무게는 446g이다.
제이웍스코리아는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프리의 소비자 가격을 14만 9,000원에 책정했으며, 10월 26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제이웍스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페(cafe.naver.com/jaywo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