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보드게임 소식지] 10월- 자녀들과 함께 즐길만한 보드게임과 축제는?

안수영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10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블로커스

블로커스

땅 따먹기 게임, '블로커스'가 새롭게 디자인된 박스로 돌아왔다. 블로커스는 게임판에 자신의 블록을 올려두는 게임으로, 내가 가진 블록의 꼭지점을 연결해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면 된다. 두뇌 능력과 공간지각능력을 향상하는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텀블링 몽키2

텀블링 몽키2

'텀블링 몽키2'는 큰 원숭이가 덩굴에 올라가 바나나를 떨어뜨리기 전에, 작은 원숭이들을 구출해야 하는 게임으로, 기존의 텀블링 몽키와는 색다른 재미를 준다.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제한 시간 내에 막대기를 이용해 원숭이들을 나무에서 떼어내야 한다. 민첩한 움직임과 떨리지 않는 손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픽셔너리 패밀리

픽셔너리 패밀리

'픽셔너리 패밀리'는 그림으로 설명하는 스피드 퀴즈 레이싱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팀을 구성하고 카드를 뽑아 단어를 정한 뒤, 그림을 그려 같은 팀에게 단어를 설명한다. 정답을 맞히면 주사위를 굴려 전진하고, 다른 카드를 뽑아 제한 시간 내에 또 문제를 맞히면 된다. 이렇게 게임을 진행해서 결승선에 먼저 도착한 팀이 게임에서 승리한다. 어린이용 카드가 별도로 들어 있어, 다양한 난이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바운스 오프

바운스 오프

'바운스 오프'는 게임판에 공을 튕겨 카드에 그려진 모양과 같도록 만드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동시에, 혹은 돌아가며 공을 테이블에 한 번 튕겨 게임판에 배치한다. 상대방이 자신의 카드에 그려진 모양을 완성하려고 한다면, 공을 넣어 방해할 수도 있다. 먼저 3개의 모양을 완성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한다.

행사 소식

10월 보드게임 카페 이벤트 '명예의 전당'

명예의 전당

보드게임 커뮤니티 다이브다이스와 '명예의 전당' 제휴를 맺은 보드게임 카페에서 9월 보드게임으로 '타워마블'을 선정했다. 보드게임 카페에서 타워마블을 즐기고,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인기 보드게임 '스플렌더', '와글와글 던전'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10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명예의 전당 제휴 카페 및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GOYfWv9T)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대 복합지식문화축제 '파주북소리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참가

파주북소리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가 파주에서 열리는 지식문화축제, '파주북소리 2015'에 참가한다. 파주북소리 축제는 다양한 테마 전시 및 공연, 국제행사, 체험행사, 판매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스를 마련하고 신작 보드게임과 인기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 소규모 체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파주북소리 2015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pjbsori.cafe24.com/2015/main.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드게임이 함께하는 수학 축제, '제5회 수학문화축전'

제5회 수학문화축전

제5회 수학문화축전이 과천국립과학관에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수학문화축전에서는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강연, 전시뿐만 아니라 각종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과학관 입장료 및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