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8cm 앞에서 100인치 띄우는 프로젝터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짧은 투사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터인 초단초점 미니빔(모델명: PF1000U)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거울의 반사원리를 이용해 영상 투사에 필요한 거리를 단축했다.

LG 미니빔 PF1000U
LG 미니빔 PF1000U

미니빔 신제품은 프로젝터와 스크린 간의 최소 거리가 일반 프로젝터의 1/10 수준인 약 38cm만 확보되면 100인치(254cm)의 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제품과 화면 간의 거리가 짧으므로 빛이 지나가는 경로가 방해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어 거실, 안방 등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풀HD 해상도에 최대 1,000루멘(Lumens) 밝기와 15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하며 무게도 1.9kg 수준으로 가벼운 편이다. 또한 4코너 키스톤(4Corner Keystone) 기능은 프로젝터가 바닥면이 고르지 않은 장소에 놓이게 되더라도 화면의 찌그러짐을 없애준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와이다이(WiDi), 미라케스트(Miracast) 등의 기능을 갖춰 PC나 스마트폰, 사운드바 등의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LG 미니빔 PF1000U의 제품 가격은 159만 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