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용 감시 솔루션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7.1' 베타 버전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NAS용 응용 프로그램인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7.1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RTSP), 멀티캐스트 지원, 개선된 경보 및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7.1 베타는 영상 스트리밍 성능을 높이는 RTSP, 다수 접속 시 대역폭 효율성을 증폭시키는 멀티캐스트를 지원한다.
그리고 대규모 감시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첨단 라이브뷰 경보 및 알림 기능도 갖췄다.
그 외에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개선하고 호스트와 녹화 서버 간에 다중 링크를 추가하여,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7.1의 녹화 서버에서 녹화된 자료와 사건 정보를 전송하는 속도를 증가시켰다. 몇몇 카메라 모델에 가장자리 녹화 기능을 통합함과 더불어, ONVIF 프로필 G를 통해 더 많은 카메라 모델에서 가장자리 녹화를 지원한다. 또한, ONVIF 프로필 S의 'ONVIF 검색' 기능 향상으로, 서베일런스 스테이션과 연동되는 카메라를 보다 쉽게 찾고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7.1 베타 버전의 관련 정보는 https://www.synology.com/ko- kr/surveillance/7.1beta에서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