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0대를 위한 보급형 'LG band Play' 단독 출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6월 25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의 보급형 스마트폰 'LG band Play(이하 밴드플레이)'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밴드플레이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개의 컬러로 선보이며, 최대 지원금은 30만 원이다(band 데이터 100요금제 기준).
밴드플레이 단말의 가장 큰 특징은 10대들의 사용 패턴에 맞춰 카메라와 사운드 기능에 촛점을 맞췄다는 점이다. 셀프 카메라를 많이 찍는 10대 등 젊은 층의 특성을 반영해 광각렌즈를 적용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것. 이는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단말 갤럭시S6와 동일한 사양이다. 후면 카메라 역시 1,300만 화소로 다른 프리미엄 단말과 비교해 뒤지지 않는다. 또한, 밴드플레이는 LG전자의 프리미엄 단말 'G4'의 이어폰 '쿼드비트3'를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데 익숙한 10대 등 젊은 층의 요구를 반영했다.
학습 지원 기능도 눈에 띈다. 홈스크린에 설치된 '집중모드' 앱을 통해 공부나 업무 시 전화나 알림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도록, 전화 수신거부, 메시지 알림 끄기 등 기능을 간단히 실행할 수 있다. 뮤직 앱 내 '사운드 테라피' 앨범을 통해 학습 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악도 무료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원하는 10대들을 위해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의 스타일 런처와 배경화면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의 밴드플레이 신규 가입 또는 기기변경은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 T월드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밴드플레이 단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출시 첫날인 오늘(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밴드플레이 구매자 전원에게 데이터 2GB를 무료로 증정하며, 구매자 중 1,000명을 추첨해 8월 초 열리는 뮤직 페스티발 '인천 펜타포트' 초대권을 증정한다. 또한, 페스티벌 현장에서 밴드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참가자에게 13만 원 상당의 일일권 티켓을 20%까지 할인해줄 계획이다. 관련 프로모션 신청은 별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