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소통해 모은 포인트로 쇼핑까지 하는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 오픈

강형석 redbk@itdonga.com

올림푸스피어
올림푸스피어

[IT동아 강형석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olympusphere.com/kor)'를 6월 24일 오픈한다. 올림푸스피어는 사진 공유 및 의견 교환 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까지 가능한 사이트이자 올림푸스가 선보이는 첫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 후에는 개인별 페이지가 생성되며, 자신이 올린 사진을 '앨범'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올릴 때는 사진이 촬영된 상황이나 활용된 카메라 기능에 따라 별도 카테고리 구분도 가능하며, 게시된 사진에는 촬영 기종 및 노출, 셔터스피드와 같은 상세한 촬영 정보 및 간단한 코멘트를 더할 수 있어 촬영 노하우와 장소 등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추천, 즐겨찾기, 코멘트 등으로 서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사진을 다운로드 받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 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로도 공유 가능하다.

특히, 올림푸스피어는 사이트 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에 따라 '올림푸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게시는 물론, 다른 사람이 내 사진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사람의 즐겨찾기에 추가될 때마다 각각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매달 다른 테마를 지정,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한 주간 가장 많은 추천이나 코멘트가 달린 인기 사진들은 사이트 메인 화면 선정과 동시에 추가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림푸스 이스토어(www.olympus.co.kr/estore)'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김규형 본부장은 "올림푸스피어는 그 동안 카페나 사진 커뮤니티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해 온 프로 및 마니아 층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익숙한 일반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커뮤니티"라고 설명하면서 "앞으로 인스타그램 등 더 많은 SNS 채널과 연동될 예정이며, 사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사진의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올림푸스피어 사이트 론칭을 기념해 7월 말까지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의 테마인 일반, 여름휴가, 그땐 그랬지 등을 주제로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2명에게 각각 OM-D E-M5 Mark II 12-50mm 킷, PEN E-PL7 14-42mm 킷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야마하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올림푸스한국 이벤트 페이지(www.olympus.co.kr/Event/Read?page=1&p=&seq=206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