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뱅카로 새해 인사 보내면 세뱃돈 드립니다"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2월 11일,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설날 연휴를 맞아 오늘부터 28일(토)까지 뱅크월렛카카오(이하 뱅카) 뱅크머니 신규 등록자 및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해당 기간 뱅카 앱 설치 후 본인 은행 계좌를 등록한 뒤 뱅크머니에 가입한 신규 이용자 전원에게 세뱃돈을 뱅크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신규 등록자가 뱅카 앱 메인 화면의 현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뱅크머니 3,000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보내면, 메시지 수신자에게 랜덤으로 최소 500원에서 최대 4만 5,000원까지 세뱃돈을 보내는 '마음을 전하면 뱅카 세뱃돈이 따라가요' 이벤트도 실시한다. 새해 인사 메시지는 뱅카 앱 내 하단 배너에 링크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된다.
카카오톡으로 새해 인사 메시지를 받은 수신자가 메시지 하단의 세뱃돈 받기 링크를 누르면 랜덤 세뱃돈을 뱅크머니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세뱃돈은 뱅카 앱에서 받기를 완료해야 최종 지급하며, 완료하지 않을 경우 3일 후 자동 취소된다. 뱅카 앱을 통한 새해 인사 메시지는 무제한으로 발송 할 수 있으나, 메시지와 함께 지급하는 랜덤 세뱃돈은 선착순 5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초 1회에 한해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세뱃돈을 받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추가 세뱃돈 1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 결과는 당첨자에 한해 뱅카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안내하며, 3월 13일 해당 이용자의 뱅크머니에 일괄 지급한다. 당첨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다음카카오가 부담한다.
다음카카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설날 인사 메시지와 랜덤 세뱃돈을 전송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설 연휴에는 현금 인출이나 봉투를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한 뱅크월렛카카오로 세뱃돈을 주고 받길 원한다"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