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풀 메탈 소재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5, A7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삼성전자가 금속으로 제작된 본체와 뛰어난 셀프 카메라(셀피) 기능을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5'와 '갤럭시 A7'를 출시한다.

갤럭시 A5
갤럭시 A5

'갤럭시 A5'는 5인치 HD 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갤럭시 A7'은 5.5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은 후면과 테두리를 일체형 메탈 소재로 제작했다. 두께는 각각 6.7mm, 6.3mm로 얇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두 제품 모두 500만 화소의 고화질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다양하고 재미있게 셀프 카메라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촬영 전 단계별로 피부 톤과 눈 크기, 얼굴형을 설정할 수 있는 '뷰티 효과', 음성 명령뿐 아니라 손바닥을 활짝 펴는 동작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손바닥 인식 촬영', 최대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많은 인원을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프샷', '움직이는 GIF 사진'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이 밖에 사용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과 음질을 구현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사운드 기능도 탑재했다.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자동으로 화면의 색상 범위, 채도, 선명도를 최적화 해주며, 오디오도 주변에 소음이 클 경우 통화음량을 자동적으로 높이고 사용자가 주로 듣는 음악 장르에 따라 음질을 최적화해준다.

펄 화이트, 미드나잇 블랙, 샴페인 골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A5'의 출고가는 48만4,000원, '갤럭시 A7'의 출고가는 58만 3,000원이다.

갤럭시A5는 22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하며, 갤럭시 A7은 1월 말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갤럭시 A5'를 구매한 고객에게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 A 마이크로 사이트 (www.samsung.com/sec/galaxy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A7
갤럭시 A7

갤럭시 A5
갤럭시 A5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