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 위한 '1인 2역' 멀티 가전은?
최근 1인 가구, 즉 '싱글족'의 비율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지난 2000년 222만 4,000가구에서 2010년 414만 2,000가구로 연평균 6%씩 증가했다.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3.9%에 달한다.
이처럼 싱글족이 급증함에 따라 좁은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멀티 가전'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멀티 가전은 제품 하나가 본연의 기능 외에도 추가적인 역할도 함께 하는 것을 말한다. 싱글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멀티 가전 몇 가지를 소개한다.
바닥부터 패브릭 청소까지, 더트데빌 '퀵 플립(Quick Flip) 15.6V'
더트데빌 무선 핸디형 청소기 '퀵 플립(Quick Flip) 15.6V(이하 퀵 플립)'은 패브릭 청소에 특화한 노즐을 갖춘 제품이다. 바닥, 가구 위 등을 청소하다 패브릭 브러시 노즐을 끼우면 쇼파, 러그, 침구 등에 붙은 머리카락, 미세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틈새 청소 노즐이 본체에 일체형으로 설계 되어 있어 분실 위험 없이 빠르고 쉽게 구석까지 청소할 수 있다.
퀵 플립은 15.6V의 강력한 흡입력과 손쉬운 먼지통 및 필터 청소도 장점이다. 무선 핸디형 청소기이기에 차량 시트 등을 청소할 때도 좋다. 가격은 8만 9,000원이다.
갈아서 바로 끓인다, 쿠진아트 '쿡 블렌더'
쿠진아트 '쿡 블렌더'는 믹서와 냄비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쿡 블렌더에 재료를 넣고 믹서 기능으로 이를 조각낸 후 버튼을 눌러 그 상태에서 바로 끓이는 것까지 가능하다.
쿡 블렌더는 기존 믹서와 달리 코팅 열판과 6중 스테인리스 칼날이 함께 내장되어 있다. 3단계 온도 조절, 최대 30분 시간 설정, 4단계 블렌딩 속도 설정 등의 기능을 갖췄다.
믹서 본체가 내열 강화 유리로 제작되어 뜨거운 요리에도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다. 또한 본체, 열판, 용기가 모두 분리되어 쉽게 세척할 수 있다. 각종 죽, 주스, 잼까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23만 9,000원이다.
토스트와 커피를 한 번에, 지웰 '커피&토스터'
간단히 토스트와 커피로 아침 식사를 대체하고 있다면 지웰 '커피&토스터'를 눈여겨보자. 커피&토스터는 이름처럼 토스트와 드립 커피를 한 번에 제조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간 절약을 고려한 디자인 덕에 활용도가 높다. 굽기 단계는 7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고, 빵가루를 털어낼 수 있는 착탈식 빵가루 받침대도 있다. 가격은 2만 9,000원이다.
공기 청정기 + 제습기 + 가습기 =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코웨이는 제습과 가습 기능은 물론 공기청정 기능까지 갖춘 '제가습공기청정기 APT-1014E'를 출시했다. 계절에 상관 없이 제품 하나로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세 가지 제품을 하나로 대체한다. 일시불 가격은 125만 원이며 월 렌탈료는 4만 1,900원(등록비 10만 원 기준)이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