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내 마음에 드는 옷 미리 입어본다?

2014년 11월 26일,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 FXGear)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가상 피팅 솔루션 '매직미러(Magic Mirro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 매직미러
에프엑스기어 매직미러

창조경제박람회는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해 21개 정부부처와 벤처협회 등 경제단체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다. 민간과 정부의 창조경제 성과물을 전시하고 창조경제대상 시상 및 벤처창업유공자 포상 등을 진행한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형 편의점을 테마로 한 GS리테일 부스에서 매직미러를 선보인다. 에프엑스기어가 자체 개발한 매직미러는 화면에 비치는 자신의 실시간 비디오 영상 위에 3D 옷을 입어 볼 수 있는 가상 피팅 솔루션이다. 몸을 움직일 때마다 옷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시뮬레이션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옷을 실제 입지 않아도, 입었을 때의 모습을 현실감있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최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매직미러를 업그레이드했다"라며,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가상으로 실제와 다름없는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가상 피팅 시대가 머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