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온라인 회의 솔루션 '팀뷰어 10 베타' 출시
원격 제어, 온라인 미팅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윈도, 맥,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팀뷰어 10 베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팀뷰어 10은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한 화상 통화 기능을 갖췄으며 편의성과 보안성이 향상된 메신저도 제공한다. 화이트 리스팅 기능도 추가, 사용자가 별도의 원격 접근 승인 절차를 매번 거칠 필요 없이 매니지먼트 콘솔의 화이트리스트를 이용해 모든 기기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총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그 외에 회의 중 제어 기능도 향상되어 회의 발표자는 막판 준비 작업을 하거나 참석자들이 제 시간에 참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회의 방을 잠글 수 있고 참가자를 초대하거나 퇴장 시킬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박스를 사용해서 온라인 회의나 원격 제어 중에 문서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윈도, 맥, iOS,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앱을 제공한다.
추가 정보와 다운로드 정보는 www.teamviewer.com/version10에서 확인 가능하다. 팀뷰어는 기업 규모별로 요구사항에 맞추어 각각 다른 라이선스를 적용하며, 비상업용도로 개인이 사용하는 경우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