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아, 약 1억 원 상당의 텐콜렉션 시즌2 콘테스트 개최

2014년 1월 8일, 포토리아(www.fotolia.co.kr)가 글로벌 디지털 그래픽 프로젝트인 '텐콜렉션 시즌2'의 마무리를 기념해 '텐콜렉션 시즌2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포토리아 주관하에 전세계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텐콜렉션 시즌2 작품에 사용한 포토리아 이미지를 사용해 작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포토리아 텐콜렉션 시즌2 콘테스트
포토리아 텐콜렉션 시즌2 콘테스트

'텐콜렉션(TEN Collection)'이란, 유명 아티스트가 포토리아의 스톡 이미지를 이용해 제작한 작품 원본 소스 파일을 전세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교육 프로젝트이다. 포토리아는 2012년 시즌1에 이어 지난해 텐콜렉션 시즌2를 통해 작가 10명의 작품을 10개월에 걸쳐 소개한 바 있다.

콘테스트 참여 방법은 텐콜렉션 시즌2 작품에 쓰인 포토리아 이미지를 3장 이상 사용해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을 2014년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http://contest.tenbyfotolia.com)로 제출하면 된다. 텐콜렉션 시즌2 참여 작가들을 포함한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하며, 최우수 수상자에게 세계 유명 디자인 매거진에 게재되는 등 총 1억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콘테스트 결과는 2014년 2월 19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포토리아 임혜진 매니저는 "지난 텐콜렉션 시즌1 콘테스트는 수천 여명의 응모자가 참여했다"라며, "시즌2 콘테스트는 더욱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