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 방출 로봇청소기 '마미이온'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12월 2일, 마미로봇(http://www.mamirobot.co.kr/)이 음이온 생성 로봇청소기 '마미이온'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마미이온은 극세사 물걸레를 장착해 바닥 청소에 큰 강점을 보이는 제품이며, 음이온 생성 장치까지 추가해 집안의 이온 균형 맞출 수 있다. 특히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마미로봇 마미이온
마미로봇 마미이온

마미로봇 관계자는 국가인증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http://www.kcl.re.kr)의 시험결과를 보면 일반 환경에서 1㎤(세제곱센티미터) 당 178개의 음이온이 있지만, 마미이온을 사용한 후에는 1㎤ 당 평균 26만 6,273개의 음이온 방출됐다고 설명했다. 음이온 방출 시 생기는 오존은 기준치보다 낮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마미로봇 장승락 대표는 "마미이온을 사용하면 공기는 음이온으로, 바닥은 진공청소와 물걸레로, 테이블은 핸드청소기로 청소할 수 있으며, 세련된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어느 실내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43만 9,000원이며 색상은 민트, 라임, 레드, 오렌지, 화이트, 와인 등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