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매니아 위한 ROG 버전 라데온 R8 280X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에이수스(ASUS)가 AMD의 최신 GPU인 라데온 R9 280X(Tahiti XTL)를 탑재한 'ASUS Matrix R9 280X Platinum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온도는 낮추고 냉각 성능은 높인 구리 재질의 냉각장치를 갖췄으며 VGA Hotwire, DIGI+ VRM 등의 튜닝 관리용 독자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ASUS Matrix R9 280X Platinum
Edition
ASUS Matrix R9 280X Platinum Edition

특히 ASUS Matrix R9 280X Platinum Edition의 GPU 클럭은 1,100MHz, 메모리 클럭은 6,400MHz로, 레퍼런스(표준) 제품 대비 GPU는 약 10%, 메모리는 6.7% 높은 클럭으로 설정되어 있어, 어쌔신 크리드, 배틀필드4와 같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최신 3D 게임을 고해상도에서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을 일부 ASUS ROG 메인보드의 헤더에 연결하면 한층 높은 수준의 오버클러킹을 간단히 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 즉각적으로 냉각이 가능한 하는 듀얼 100mm 팬을 가동하는 것이 또한 가능하다. 그 외에 기본 설정으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오버클럭킹 안전 모드도 지원한다.

ASUS Matrix R9 280X Platinum Edition은 ASUS 그래픽 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STCOM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판매처 및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STCOM(www.stcom.co.kr 02-707-0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