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0.2 공개... 잠금화면 버그 해결

나진희 najin@itdonga.com

잠금화면
잠금화면

애플이 지난 26일(현지 시각) 보안 관련 버그를 해결한 iOS7.0.2를 발표했다. iOS7을 발표한 지 약 일주일만이다. 이번 새 업데이트는 그간 있었던 잠금화면 버그 관련 문제를 해결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지난 19일 iOS7이 공개되고 단 하루 만에 네티즌 사이에 잠금화면의 제어센터에서 우회하여 홈화면으로 들어가는 방식이 공개되어 논란이 일었다(해외 매체 참고 동영상). 이외에도 잠금 상태의 긴급 통화에서 일반 전화 통화로 진입하는 방법 등 여러 버그가 발견되자 애플이 관련 버그를 수정한 업데이트를 내놓은 것.

잠금화면 버그 외에도 애플은 그리스어 키보드를 암호 입력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 대상 단말기는 아이폰4 이상, 아이패드 2세대 이상,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 5세대 이상으로 iOS7 업데이트 가능 단말기와 같다. 파일의 크기는 단말기별로 17MB에서 20MB 정도다. 한편, 애플이 iOS7 공개 이전에 이미 iOS7.1도 준비 중이었다는 소문이 있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애플이 다음 달 새 아이패드를 공개하며 iOS7.1도 함께 내놓으리라 추측했다.

*참고 기사: iOS7 백과사전 – (1) 업데이트 하기(http://it.donga.com/16005/)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