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 29인치형 파노라마 모니터 10% 가격 인하

2013년 7월 2일, 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 www.witech.co.kr)가 29인치형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 모니터를 7월 2일부터 10% 인하한 44만 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1:9 비율로 제작해, 같은 화면비율의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기는데 모니터 상하에 나타나는 레터박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은 동영상 보정 기술 '파루자 기능'과 셋톱박스를 컨트롤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 등을을 제공한다.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게임이나 셋톱박스 화면을 하드웨어적으로 분할할 수 있는 PIP, PBP 기능 등도 지원한다.

위텍 290IPS 파노라마 모니터 사진
위텍 290IPS 파노라마 모니터 사진

제품 해상도는 2560x1080이다. 인터넷 창을 3개 이상 띄워도 겹치지 않으며, 비행 시뮬레이션, MMORPG 등의 게임을 실행할 때도 보이지 않던 화면까지 볼 수 있다. 16:9, 4:3 등의 화면 비율로 조절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도 지원한다.

AH-IPS LED 패널을 탑재해 색 재현율이 높으며, 전력 소모량도 대기전력 0.3W로 낮다. 반응 속도는 5ms이다. 이외에도 터치 방식의 OSD 조절버튼을 탑재했으며, 패널와 LED의 간격을 최대한으로 줄인 네로베젤로 제작해 더 가깝게 화면을 볼 수 있다. 모니터를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 기능과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도 적용했다.

위텍 관계자는 "그동안 29인치형 모니터 구매를 고민하던 소비자에게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구매 부담을 줄여주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