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휴대용 보조배터리와 USB 3.0 메모리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CP-F1LSA'와 USB 3.0을 지원하는 USB 메모리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CP-F1LSA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두께는 약 9.4mm, 무게는 약 125g으로 작고 가볍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핸디캠, PS VITA 등 USB 충전을 지원하는 각종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는 리튬 이온 플리머 충전지이며 용량은 3500mAh다. 최대 5V, 1.5A의 USB 출력으로 스마트폰을 약 1.5회 완충할 수 있다. 또한 5v/2.1A 출력의 전용 AC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AC어댑터 사용 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보조배터리에 연결된 스마트 기기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USB 메모리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는 USB 3.0을 지원해 대용량 데이터를 보다 빠른 속도로 전송한다. 용량은 8GB에서 64GB까지 다양하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등 4가지다. 제품 겉면은 광택성 소재를 채용해 스크래치를 방지했다.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데이터 전송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간편하게 복구하는 '파일 레스큐(File Rescue)', 보안 서비스 '이지-락(Easy-Lock)', 포토무비를 제작할 수 있는 'X-Pict Story'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들 소프트웨어는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scs.sony.c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8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소니스토어 코엑스점 및 압구정점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USB 스트랩, 휴대용 보조배터리 파우치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에는 '소니가 쏜다' 이벤트를 열었다. 오는 2월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상황별 ‘휴대용 보조배터리 CP-F1LSA가 필요한 순간’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P-F1LSA 또는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8GB)를 증정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