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3 교육박람회에서 다양한 스마트 교육 서비스 시연

윤리연 yoolii@itdonga.com

KT(www.kt.com)가 오는 2013년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교육 종합 전시회 ‘2013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교육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환경연구원이 주최하고 엑스포럼(www.expourm.com)이 주관한다.

KT는 이번 교육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폰 HD’와 ‘키봇2’를 주제로 콘텐츠 체험존을 운영하며 각종교육 서비스 체험 기회와 olleh All-IP 기반의 스마트 홈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마트홈 폰 HD’ 체험존에서는 지상파, 케이블, EBS, 정철영어 등 교육방송 콘텐츠를 HD급으로 시청할 수 있는 ‘올레 tv now’, 중학교 대상 인기 인터넷 강의 1400여편을 제공하는 ‘올레 수박씨닷컴’을 제공한다. 또한, 초등 교과과정을 담은 ‘올레스쿨’, 뽀로로, 코코몽 등의 유아용 콘텐츠를 담은 ‘올레 유치원’ 등의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편 키봇2 체험존에서는 인터랙션 콘텐츠 ‘아바타 동화’,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터치터치 잉글리시’ 등의 직접 체험도 제공한다.

KT 이경 스마트홈 담당 상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olleh All-IP 기반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키봇2와 스마트홈 폰 HD의 차별화된 방식과 콘텐츠를 통해 스마트홈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